종합 콘텐츠 그룹 ‘엠스토리허브’(대표 이기수)는 엠스토리허브의 대표 히트작인 웹툰 ‘재혼 황후’와 한국 토종 버거ㆍ치킨 브랜드인 ‘맘스터치’가 콜라보하여 일본 도쿄에서 10월 20일부터 11월 9일까지 ‘맘스터치 도쿄 콜라보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쇼핑과 젊음의 거리인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는 지상 4층과 지하 1층 건물 전체를 모두 사용했다. 특히 이번 ‘맘스터치 도쿄 콜라보 팝업스토어’에는 건물 한 개 층을 온전히 웹툰 ‘재혼 황후’를 위한 공간으로 마련되어 웹툰 ‘재혼 황후’ 포토존과 다양한 굿즈들이 전시되었다.

실제 10월 20일부터 이미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한 손님들에게 ‘재혼 황후’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팝업스토어는 20일 당일 오픈 초기에 전석이 매진되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다.

웹툰 ‘재혼 황후’는 일본 발매 이후 '라인망가'에서 웹툰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애니메이션 강국인 일본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토종 웹툰으로, 국내에서도 런칭 이후 시즌3이 연재중인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메가 히트작이다.

엠스토리허브의 이기수 대표는 "이번 ‘맘스터치 도쿄 콜라보 팝업 스토어’는 한국 토종 버거ㆍ치킨 브랜드인 ‘맘스터치’와 웹툰인 ‘재혼 황후’ 간의 분야를 뛰어넘는 협업이라는 점에 새로운 도전이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며 “국내에 두터운 팬층을 지닌 한국 토종 버거ㆍ치킨 브랜드의 최초 해외 팝업스토어를 위해 일본에서 인기몰이중인 K웹툰 컨텐츠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