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은 버추얼 프로덕션을 위한 에셋 라이브러리 플랫폼인 '브이 스테이지'(V STAGE) 사이트를 리뉴얼하고 신규 에셋 카테고리와 아티스트 허브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ICVFX, XR 기반 3D 에셋에서 미디어아트 영역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광고, 화보,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영상 촬영에 예술적인 배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촬영에 적합한 미디어아트 데이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에셋을 개발해 데이터베이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브이 스테이지 화면 (제공=브이에이코퍼레이션)
▲브이 스테이지 화면 (제공=브이에이코퍼레이션)

또한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UI)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먼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브이 스테이지 방문자가 별도의 계정을 생성하지 않아도 일부 에셋 확인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직관적인 메뉴 구성은 물론 연계된 프로젝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돼 사용자는 원하는 서비스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브이 스테이지 신규 서비스로 아티스트 허브(ARTIST HUB)를 론칭했다. 아티스트 허브는 2D·3D 에셋 제작자가 자신의 프로필을 브이 스테이지에 등록하고 작업물을 제공하는 미디어아트 플랫폼이며 CHOI(초이) / KALLOS(칼로스)/ 신혜진 등 유명한 작가가 아티스트 허브 초대 작가로 참여했다.

2D·3D 에셋 제작자가 자신의 프로필을 브이 스테이지에 등록하고 작업물을 제공할 수 있게 만든 ‘아티스트 허브’ 서비스는 향후 에셋 제작자들이 직접 에셋을 판매하거나 제작 의뢰를 받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브이 스테이지 리뉴얼은 이용자의 편의성과 서비스 확장에 초점을 맞췄다"며, "특히 유명 작가와의 콜라보를 진행해 정형화된 가상 배경의 에셋을 탈피하고 창작의 자유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