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Corsair, 지사장: 박재천)가 ‘커세어 K100 RGB 게이밍 키보드‘(CORSAIR K100 RGB Gaming Keyboard, 이하 K100 RGB)를 국내에 출시한다.

커세어 K100 RGB는 커세어 AXON 하이퍼 프로세싱 기술(CORSAIR AXON Hyper-Processing Technology)이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하이퍼 폴링 4,000Hz와 키 스캐닝 4,000Hz를 지원하는데 이전 게이밍 키보드와 비교하면 입력 속도를 최대 4배까지 높일 수 있어서 찰나에 승부가 나는 게임을 즐기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외부는 세련된 브러시드(단방향 광택 처리된) 알루미늄 프레임이고 다기능 iCUE 컨트롤 다이얼, 44개 구역 RGB 라이트엣지, 표준 하단 행(bottom row)의 이중사출 PBT 키캡 등 디자인과 편의성을 고르게 향상시키기 위한 설계가 이뤄졌다.

커세어 K100 RGB는 ‘체리 MX 스피드 은축 키 스위치’를 장착한 기계식 버전과 커세어가 개발한 ‘OPX 광축 키 스위치’ 광학 기계식 버전 등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키캡은 수년 동안 마모, 변색, 번들거림 현상이 생기지 않을 정도로 내구성이 높고 표준 하단 행은 커스텀 키캡 세트로 교체할 수 있다.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K100 RGB에 키 리맵핑, 매크로 프로그래밍 등 게임 시 도움되는 기능을 지정할 수 있다. 전용 매크로 키 6개를 커스텀할 수 있는데 해당 키들은 ‘엘가토 스트림 덱 소프트웨어’도 호환되므로 버튼만 눌러도 각종 기능을 편리하게 실행 가능하다. 키보드에 장착된 온보드 스토리지 8MB에 사용자가 설정한 정보가 저장되는데 프로필을 최대 200개까지 기록할 수 있다.

다기능 iCUE 컨트롤 휠은 백라이팅 제어, 미디어 조깅(media jogging), 앱이나 게임에서 추가 스크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iCUE에서 프로그래밍 가능한 기술은 모두 iCUE 컨트롤 휠을 통해 실행된다.

그 외에 전용 미디어 키와 알루미늄 볼륨 롤러를 탑재해 게임 중 손쉽게 미디어 제어가 가능하고 자석식 탈착 인조가죽 손목받침대는 푹신한 메모리 폼과 부드러운 감촉을 제공한다. 그리고 USB 패스스루 포트를 사용해 키보드에 추가 장비를 연결하고 iCUE 넥서스 컴패니언 터치 스크린에 장착할 수 있다.

한편 커세어는 K100 RGB 출시를 기념해 10월 20일까지 제품 구매자들에게 커세어 감성을 담은 모자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자세한 정보는 구매처에 문의하여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