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패트리어트 메모리(PATRIOT Memory)의 새로운 SSD 제품인 'P300'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패트리어트 P300 시리즈는 M.2 2280 규격이며 PCIe 3.0 인터페이스, NVMe 1.3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SSD이다. P300 시리즈 주요 제원 중 PCIe 3.0 인터페이스는 x4 레인을 적용해 x2 레인 방식과 비교하면 데이터 전송 속도가 최대 25% 향상된다.

패트리어트 P300 시리즈는 SSD의 저장소 역할을 하는 낸드(NAND-Flash)에 차세대 기술인 NANDXtend ECC 기술이 적용되어 전력 및 디코딩 효율성 향상 및 교정 능력 등 많은 부분에서 성능 향상을 이루었다. 그리고 전력 면에서도 개선이 이뤄져서 절전 기능 역시 효율이 높아진다.

이 밖에도 쓸모 없는 데이터를 실제 메모리 셀에서도 제거해 메모리 셀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시켜 주는 TRIM 기능, 메모리 셀의 물리적 데미지나 프로그램 상 오류에 대해 사전 파악하여 컨트롤러에 미리 전달해서 제품 고장 가능성을 낮춰주는 자가진단 S.M.A.R.T 기능, 데이터의 입출력에 무결성을 보장하는 ETEP 종단 간 데이터 경로 보호 기능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적용되었다.

패트리어트 P300 시리즈 M.2 2280 PCIe 3.0 NVMe 1.3 SSD는 256GB, 512GB, 1TB 등 총 세 가지 용량 모델로 구성된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서린씨앤아이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