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 여전히 잔존하고 있는 욱일기

욱일기를 영원히 제거할 순 없는 걸까요?

현지시작 28일 '스고이재팬'이라는 이름의 일식전문업체가 욱일기를 삽입한 회사 로고를 페이스북에 공개했습니다. '스고이재팬'은 런던, 윔블던, 풀럼 등 영국 여러 지역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영향력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사진: 스고이재팬 페이스북)
▲ (사진: 스고이재팬 페이스북)

이를 확인한 영국 한인 교민들은 정식으로 '스고이재팬' 공식 페이스북 계정으로 메시지를 보내 수정을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스고이재팬'은 무시로 일관하고 있다고하다가, 이후 욱일기는 일본의 전통문양이며 축하나 응원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고 자신과 같은 영세업체를 괴롭히지 말라고 되레 호소하는 글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했습니다.

▲ (사진: 스고이재팬 인스타그램)
▲ (사진: 스고이재팬 인스타그램)

일부 일본인들은 욱일기 전통문양 주장을 지지하며 '스고이재팬'을 응원하고 나섰습니다. 한인교민들은 조직적으로 재대응에 나섰습니다. BBC, 가디언 등에 제보 및 광고를 의뢰하는 등 보다 효과적인 행동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변하지 않는 사실은 딱 하나입니다. 욱일기는 전범기입니다.

 

롯데칠성음료, 2월 1일부터 음료 가격 평균 7% 인상

롯데칠성음료가 2월 1일부터 주요 음료수 제품 가격을 인상합니다.

가격이 인상되는 제품은 칠성사이다(6.6%), 펩시콜라(7.9%), 밀키스(5.2%) 등 탄산음료와 캔커피 레쓰비(6%), 에너지 드링크 핫식스(8.9%), 탄산수 트레비(6%), 생수 아이시스 8.0(6.8%) 등 다양합니다. 롯데칠성음료 하면 떠오르는 제품들은 대부분 포함되었죠.

▲ 약 6년만에 가격이 오르는 '칠성사이다' (사진: 칠성몰)
▲ 약 6년만에 가격이 오르는 '칠성사이다' (사진: 칠성몰)

롯데칠성음료는 약 6년만에 음료 제품 가격을 인상하는 것이니 기간은 괜찮아 보입니다만 시기는 좋지 않습니다. 물론 여전히 현재진행형인 코로나19 때문이죠.

소비자 입장에서는 6년만에 단행한 것이든 6주만에 단행한 것이든 상관없이 ‘가격 인상’이라는 것 자체가 부담으로 다가올 듯합니다. 이번에 가격이 오르는 음료 제품 대다수는 유통기한이 긴 편이므로 미리 대량 주문해두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보관하는 것도 일이기 때문에 생각은 신중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선충전 시스템을 발표한 샤오미

'와이파이' 하면 어떤 것을 떠올리시나요? 유무선 공유기 근거리에서 인터넷에 접속하는 수단을 떠올릴 것입니다. 그런 와이파이 방식을 닮은 IT 기기 충전 시스템이 있다면 어떨까요? 충전기를 찾아다닐 필요 없이 해당 충전기 근거리에만 있으면 자동으로 배터리가 차오르니 아주 편할 것입니다.

해당 기술을 샤오미가 공개했습니다. 무선충전 시스템인 '미 에어 차지'를 발표한 것이죠. 샤오미에 따르면 미 에어 차지 기술은 수 미터 반경 내에서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여러 기기를 동시에 5W로 충전할 수 있고, 충전 효율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샤오미는 해당 기술이 스마트워치나 피트니스 밴드에서도 작동할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 (사진: 샤오미 트위터)

해당 기술은 실제로 실현될 수 있을까요? 별다른 근거 없이 언급되는 소문이었다면 현시점에서는 SF 영화 속의 기술처럼 당연히 가능성이 작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샤오미가 공식 영상을 선보였기에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물론 해당 기술이 실현된다면 좋겠습니다. 매번 충전기를 찾아다니기도 쉽지 않은 일이니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