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셧다운제' 폐지

소위 '게임 셧다운제'가 공포된지 10년만에 폐지됐습니다.

국회에서는 2021년 6월부터 셧다운제에 대한 폐지 및 개선안을 발의했었는데, 지난 8월 23일 청와대 정책실에서 "이번 주까지 부처 간 게임 셧다운제를 폐지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언급했습니다.

물론 '게임 셧다운제' 중에서 강제적 셧다운제를 폐지하겠다고 말한 것입니다. 강제적 셧다운제는 자정부터 아침 6시까지 인터넷 게임을 청소년이 하지 못 하도록 막은 법안이죠. 

정부는 달라진 미디어 환경 대응과 청소년 자율성을 존중하여 '게임 셧다운제' 폐지를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정부도 인식하고 있는 것과 같이 이제는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던 세대가 부모가 되는 시대입니다. 단순히 게임 차단이 청소년을 보호한다는 단편적인 사고는 시대와 안 맞죠.

10년 전엔 '셧다운제' 공포, 이제는 '셧다운제' 폐지라니. 법안 발의만 보고도 세상이 이렇게 달리 흘러가는군요.

 

인스타그램, 명소 탐색 '지도검색' 기능 출시

인스타그램의 기능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명소 위치까지 알려주세요.

인스타그램에 맛집이나 명소의 사진들을 태그하여 정보들을 많이 얻곤 하죠. 이제는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검색' 기능까지 출시 돼 많은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줄 것 같습니다.

이용방법은 탐색 탭을 이용하거나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위치를 알 수 있다고합니다. 먼저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들에게서 시행되고 점차 정보제공 국가를 늘려갈 방침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용자들을 위한 기능이겠지만 보다 잘 쓰여서 소상공인들의 힘이 됐으면 하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