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젠 PC에 윈도우 11 설치하면 성능 저하?

현재 Zen+, 2~4세대 라이젠 프로세서가 내장된 PC에 윈도우 11을 설치하면 레이턴시가 증가하고 CPU 코어가 적정하기 지정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AMD와 마이크로소프트는 10월 21일 공식 패치를 배포해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결과적으로 게임 성능이 15%정도 하락하기에 사용자, 게이머 등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결국 안정적으로 윈도우 11을 설치 하려면 10월 21일 이후로 미루는 것이 좋겠네요.

 

 

'가장 개방적인 나라' 네덜란드 총리, 왕실 동성애 승인 주장

네덜란드라는 나라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몇 가지 이미지들이 있죠. 축구, 오렌지, 튤립, 바다보다 낮은 땅, 풍차 등등. 그리고 또 한가지가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범죄로 여겨지는 것들이 네덜란드에서 몇몇은 합법입니다. 그만큼 네덜란드는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인' 나라로 알려져 있죠.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총리는 "네덜란드 군주는 어떤 성별과 결혼해도 왕권을 상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국가의 얼굴이자 대외적으로 나라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왕족에서도 동성애 결혼이 가능함을 알린 것입니다.

이전까지 네덜란드 구법에서는 같은 성별과 결혼한 왕족에게는 왕위계승이 불가능하다고 명시돼있었죠. 마르크 뤼터 총리의 발언이 현실화 되려면 최종적으로 공표가 되려면 의회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개방적인 문화가 대중화된 유럽이라도 왕실은 한 나라를 대표하기에 다소 보수적인 행동을 취합니다. 그럼에도 네덜란드 왕실이 이러한 결정을 현실화 한다면 다른 유럽으로, 다른 대륙으로, 다른 문화권으로 확산될 것 같습니다. 

동성애는 다른 것이지 틀린 것이 아니라는 걸 네덜란드 왕실이 받아들일까요?

엔카 플랫폼 기준, 2021년 3/4분기 매물왕은 현대 그랜저

중고차 거래 플랫폼 엔카가 3/4분기 데이터를 공개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수치는, 2021년 3/4분기 가장 많은 매물 수를 기록한 차종은 현대의 그랜저 시리즈였습니다.

3/4분기에 등록된 브랜드와 모델을 공개한 수치를 살펴보면 1위와 2위를 현대의 그랜저 HG와 그랜저 IG가 차지했습니다. 그 뒤로는 기아 올 뉴 카니발, 벤츠 E-클래스 W213, 현대 아반떼 AD가 뒤따랐습니다.

같이 공개된 다른 데이터에서는 전체에서 약 60%정도가 세단이었고 나머지 40% 중 각각 20%가 SUV·RV, 경차로 드러났습니다.

현대자동차를 상징하는 라인업이 몇몇 있죠. 이래서 그랜저가 현대의 대표 라인업인가봅니다.

 

한컴오피스 2022 출시

한글과컴퓨터가 새로운 오피스 시리즈를 내놓았습니다. 벌써 '한컴오피스 2022'입니다.

'한컴오피스 2022'에는 여러 기능들이 적용됐습니다. '추가기능' 탭 신설, 단축키 도우미, HWPX 변환기, 옛한글 변환기 기능들입니다. 이 모든 것을 사용자 선택에 따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이 '한컴오피스 2022'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죠.

한글과컴퓨터 측은 가이드를 내년 1월부터 점차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하여 단계적으로 오피스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죠.

한글 97을 썼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컴오피스 2022'라니. 한글 시리즈만 봐도 세월이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