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부산국제영화제서 ‘무스쇼는 너를 #청춘해’ 개최
알로소, 자유롭게 등받이 각도 조절 가능 ‘덴오브’ 출시
2주년 맞은 ‘애니팡3’, 황금연휴 즐길 이벤트 마련
네이버웹툰, 맞춤형 노블·코믹스 플랫폼 ‘시리즈’ 런칭

 KT, 부산국제영화제서 ‘무스쇼는 너를 #청춘해’ 개최

KT가 올레 tv 10주년을 맞아 부산에서 영화와 음악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에 KT는 2018 제 23회 부산국제영화제(이하 BIFF)의 공식 후원사로 다음달 6일 부산 해운대구 소향씨어터에서 ‘청춘氣UP 토크콘서트 #청춘해(이하 #청춘해)’를 개최합니다.

‘#청춘해’는 KT가 2016년부터 젊은 세대를 공감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토크콘서트로 지난해부터는 매달 새로운 주제로 청춘을 찾아가는 #청춘해는 토크와 공연이 어우러진 2030 세대 대표 콘서트로 자리잡았습니다.

KT는 지난 10년간 한국 영화 산업 발전을 위해 BIFF를 후원해왔으며 올해는 특별히 올레 tv 10주년을 기념해 ‘청춘’과 ‘영화’를 컨셉으로 BIFF에서 #청춘해를 개최합니다. 이번 콘서트는 올레 tv 0번 채널에서 방영 중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인 ‘무비스타 소셜클럽(이하 무스쇼)’를 통해 생생한 현장을 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콘서트는 무스쇼 MC인 조우종이 진행을 맡고 가수 겸 배우 진영과 BIFF 개막작인 ‘뷰티풀데이즈’의 주인공 장동윤이 출연해 ‘무비패밀리’ 코너를 진행하며 음악뿐만 아니라 예능, 드라마에서도 맹활약하고 있는 만능 아이돌 ‘비투비(BTOB)’가 출연해 공연과 함께 청춘들과 공감 토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KT는 #청춘해 토크콘서트와 함께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는데 Y세대 타깃 캐릭터인 ‘라온’ 소개 이벤트를 통해 솜사탕을 증정하고 포토존에서는 ‘인생네컷’ 기기를 마련해 현장에서 바로 사진을 인화해줄 예정입니다.

또 온(ON) 요금제 홍보를 위해 진행된 홍대 팝업스토어 ‘온(ON)식당’에 있던 다양한 오락 기기를 부산으로 옮겨가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누구나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랍니다.

한편 KT는 BIFF에서 VR 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과 함께 VR 영화 상영관도 운영한답니다. 이 곳에서는 지난 7월 KT 주최로 진행된 VR콘텐츠 공모전인 링크온(LINK ON) 어워드 작품들 중 일부를 VR 영화로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VR 상영관은 10월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영화의전당 BIFF Hill 1층에서 운영됩니다.

10월 청춘해 콘서트 티켓은 19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1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알로소, 자유롭게 등받이 각도 조절 가능 ‘덴오브’ 출시

퍼시스그룹의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소파 브랜드 ‘알로소(Alloso)’가 자유자재로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한 신개념 소파 ‘덴오브’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알로소는 나만의 안식처를 뜻하는 ‘케렌시아(Querencia)’가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며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한 가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파 본연의 장점인 편안함과 안락함을 극대화한 소파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덴오브’는 등받이 각도에 따라 두 가지 만족감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등받이를 완전히 펼쳤을 때는 몸 전체를 편안하게 감싸 안아주며 접었을 때는 허리를 편안하게 지지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등받이를 접어두면 거실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회사는 설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머리를 대고 누울 수 있도록 넓고 도톰한 팔걸이를 갖추고 있으며 전면뿐 아니라 측면까지 가죽의 절개를 최소한으로 해 가죽 고유의 질감이 살아있어 고급스러우면서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알로소는 “덴오브는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각도 조절이 가능한 등받이를 비롯해 도톰한 팔걸이, 탄탄한 좌판 등 제품의 세부적인 요소까지 세심하게 배려한 제품으로 소파는 바쁜 일상에서 쉬어가는 공간인 만큼 앞으로도 편안함을 우선시하는 배려있는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알로소의 ‘덴오브’는 밝지만 가볍지 않은 그레이톤인 ‘클라우드(cloud)’, 심플하고 묵직한 감성의 딥블루톤인 ‘나이트 블루(night blue)’를 비롯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컬러의 마감재 선택이 가능하며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알로소 쇼룸’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2주년 맞은 ‘애니팡3’, 황금연휴 즐길 이벤트 마련

선데이토즈가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3’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10월2일까지 2주간의 대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애니팡3’에 처음으로 합류하는 애니팡의 인기 캐릭터 몽이가 등장하는 정규 업데이트와 함께 이번 이벤트는 다채로운 7종의 콘텐츠로 이용자들을 맞이할 것입니다.

왕자로 변신한 캐릭터 몽이를 구출하는 ‘프린스 몽이를 구해줘’ 스테이지를 비롯해 캐릭터 수집과 복주머니 모으기 등의 이벤트는 풍성한 선물을 더한 재미를 전할 예정이며 ‘돌려돌려 회전팡’과 구매 고객 선물 코너는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며 출석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애니팡 인형 세트를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이색 행사로 2주년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애니팡3’의 서비스를 맡고 있는 박성빈 PD는 “2주년을 기념하며 추석 연휴까지 즐길 풍성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연휴 동안 온 가족이 즐길 ‘애니팡3’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6년 9월 출시된 ‘애니팡3’는 시리즈 최초로 ‘애니팡’ 캐릭터와 이용자의 협업 플레이를 선보이며 2300여 개의 방대한 퍼즐을 구축한 국내 대표 모바일 퍼즐게임으로 게임의 인기와 함께 1억건이 넘는 미니 게임 실행 등 대기록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네이버웹툰, 맞춤형 노블·코믹스 플랫폼 ‘시리즈’ 런칭

네이버웹툰이 ‘네이버북스’를 사용자 맞춤형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한 노블/코믹스 플랫폼 ‘시리즈’로 리뉴얼했다고 합니다.

네이버웹툰은 글로벌 영상 플랫폼을 중심으로 심화된 엔터테인먼트 경쟁 상황에서 웹툰을 포함한 만화와 웹소설을 포함한 장르소설 콘텐츠 창작자 및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하고 CP(콘텐츠 제공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랍니다.

네이버웹툰은 그간의 운영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시리즈’의 맞춤형 콘텐츠 및 이벤트 추천 기능과 결제 및 작품 감상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먼저 사용자가 맞춤형 콘텐츠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홈화면 UX를 대폭 개선했답니다.

‘시리즈’에는 사용자가 감상 중인 콘텐츠를 상위에 배치해 작품 이어보기를 편리하게 하는 등 사용자의 접근성을 강화했고 네이버의 콘텐츠 추천 기술을 도입해 사용자의 작품 감상 로그에 따라 연관 작품을 추천하고 성별이나 연령에 따른 콘텐츠 추천도 제공해 새로운 작품의 발견을 더욱 정교화한다. 할인 혜택 등 이벤트도 사용자에 따라 맞춤화해 추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이 보다 편하게 작품별로 ‘정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결제 방식을 간소화하고 ‘작품별 이용권’을 신설했습니다. 사용자들은 기존처럼 회차 단위로 결제를 승인(체크)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원할 때는 이용권을 취소하고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작품 감상 과정에 사용자 결정권도 강화해, 콘텐츠 경험 활성화도 유도합니다. 네이버웹툰은 2012년 3월 업계 최초로 유료 콘텐츠 활성화 모델인 ‘미리보기’ 시스템을 도입하고 기존의 네이버북스에서 ‘오늘 또 쿠키’를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된 유료 콘텐츠 활성화 모델인 ‘너에게만 무료’를 도입했습니다.

기존의 ‘오늘 또 쿠키’의 경우 무료 제공 일정이 일괄적으로 정해져 있어 해당 내용을 뒤늦게 확인한 사용자들의 경우 이용 기간이 짧았던 반면 ‘너에게만 무료’는 사용자들이 이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기간이 계산되며, 한 번 ‘시작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이용권이 적립돼 보다 자율적이고 편리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CP들이 보다 전략적으로 작품의 프로모션을 계획, 운영할 수 있도록 인프라로서의 역할도 강화했습니다.

CP들은 자사의 작품 프로모션을 위해 ‘작품별 이용권’의 무상 이용권 수량이나 판매 테이블 등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CP들이 자율적으로 선택한 무료 콘텐츠 이용량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받지 않아 CP들이 프로모션을 이용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 부담을 줄였고 이를 통해 기존에 비해 보다 많은 CP들이 ‘시리즈’ 플랫폼 내에서 프로모션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 ‘너에게만 무료’ CP와 별도의 합의를 통해 해당 작품 활성화를 위한 부가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랍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