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가 '히어로10 블랙'(HERO10 Black)의 최신 펌웨어 1.2 버전을 공개한다.

펌웨어 1.2 버전은 맥스 렌즈 모듈(Max Lens Mod) 지원, 5.3K 동영상 촬영 시 초광각 렌즈 슈퍼뷰(SuperView) 지원, 고화질 해상도에서 24fps 지원을 통해 액티비티, 1인칭, 시네마틱, 저조도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히어로10 블랙에 맥스 렌즈 모듈이 지원된다. 히어로10 블랙에 맥스 렌즈 모듈 장착 시 동영상 안정화 기능이 향상되어 액티비티 및 역동적인 장면을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수평 잠금 기능을 이용하면 수평축 혹은 수직축이 유지되어 더욱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5.3K 해상도로 동영상 촬영 시 초광각 렌즈 슈퍼뷰가 지원된다. 슈퍼뷰는 고프로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가장 넓은 디지털 렌즈로, 초고화질 영상과 155도 화각이 만나면 1인칭 영상과 같이 몰입감이 필요한 장면을 더욱 생생하게 촬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5.3K, 5K, 4K, 1080p 등 고화질 해상도에 24fps가 지원된다. 24fps는 시네마틱, TV, 영화 촬영에 최적화된 프레임으로 피사체 및 풍경의 영상미를 극대화한다. 또한, 저조도 촬영에도 적합해 밤하늘 및 야경 촬영 시 사용자에게 최고의 촬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고프로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는 모든 히어로10 블랙 사용자에게 최고의 촬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다”며 “업그레이드된 히어로10 블랙과 함께 여러분의 잊을 수 없는 모험을 더욱 창의적으로 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프로는 지난 2월 맥스 렌즈 모듈을 국내 출시했다. 맥스 렌즈 모듈은 히어로10 블랙 및 히어로9 블랙에 360 카메라 맥스의 기능을 구현하는 액세서리이다. 최대 2.7K60 해상도에 155도 화각인 맥스 슈퍼뷰(Max SuperView)로 향상된 피사계 심도 제공, 수평 잠금(Horizon Lock) 기능으로 카메라를 비뚤게 장착하거나 360도 회전해도 수평축 또는 수직축을 기준으로 유지, 맥스 타임워프(Max TimeWarp) 동영상 구현 , 16:9 및 4:3 화면비율 제공, 최대 5m까지 방수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히어로10 블랙 펌웨어는 고프로 퀵(Quik) 앱 혹은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