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GoPro)가 히어로 10 블랙을 비롯하여 배터리 그립 볼타(Volta), 미디어 모듈, 조명 모듈 등 고프로 제품을 결합한 올인원 패키지 '히어로10 블랙 크리에이터 에디션'(HERO10 Black Creator Edition)을 출시한다.

자사 플래그십 카메라와 함께 수준 높은 촬영을 지원하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해 1인 콘텐츠와 브이로그 촬영을 즐기는 크리에이터를 타깃하고 있다.

히어로10 블랙은 히어로 카메라 시리즈의 10번째 플래그십 모델로, 5.3K60, 4K120 영상 촬영 및 23MP 고품질 사진촬영과 함께 에미상(Emmy Award)을 수상한 안정화 기술 하이퍼스무스 4.0(HyperSmooth 4.0)을 지원해 전문적인 품질의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지향성 마이크가 적용된 미디어 모듈은 주변 소음을 줄이고 선명한 음성 캡쳐를 강화해 수준급의 콘텐츠 품질을 지원한다. 조명 모듈은 최대 200루멘까지 4단계로 조명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어두운 저조도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영상 촬영을 돕는다.

고프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배터리 내장형 그립 볼타는 온종일 촬영하기에 충분한 전력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49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고프로와 결합 시 5.3K 고화질 영상은 4시간 이상, 그 보다 낮은 해상도에서는 더 오랜 시간 촬영 가능하다고. 내후성 역시 뛰어나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환경에서도 촬영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볼타는 측면에 위치한 카메라 버튼으로 한 손으로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접이식 삼각대 다리를 활용해 장시간의 타입랩스와 고정 샷 촬용에 용이하다. 무선 제어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30m 떨어진 곳에서도 원격으로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다. 볼타는 히어로10 블랙, 히어로9 블랙은 물론 USB C타입과 호환되는 고프로 맥스 및 기존의 모든 고프로 카메라와 호환된다.

고프로의 창립자이자 CEO 닉 우드먼은 "크리에이터 에디션으로 촬영을 하는 것은 마치 할리우드를 통째로 한 손에 들고 있는 것과 같다"며, "여분의 배터리나 마운트가 없이도 전문가 수준의 브이로그, 영화 및 라이브 스트리밍을 촬영할 수 있는 완벽한 제품"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한 크리에이터 에디션의 소비자가격은 1,021,000원이며, 고프로 기존 구독자 대상 776,000원, 신규 구독자 대상 697,000원에 제공된다. 볼타 개별 제품은 170,000원이며, 고프로 구독자에 한해 119,000원의 가격으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