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7일 – 고프로(GoPro)가 7일 기자 간담회를 열고 액션 카메라 업계를 선도하는 플래그십 신제품 ‘히어로12 블랙(HERO12 Black)’의 출시를 알렸다.

▲ 고프로 맥스렌즈모듈 2.0
▲ 고프로 맥스렌즈모듈 2.0

히어로12 블랙은 더욱 향상된 영상 퀄리티와 뛰어난 사용성을 자랑함은 물론, 배터리 효율성까지 갖춰 일반 사용자부터 영상 전문가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완성형 액션 카메라로의 진화를 꾀했다. 주요 변화점으로는 HDR 동영상 기능 추가,  8:7 화면 비율 활용성 극대화, 향상된 HyperSmooth 6.0 안정화 기능, 최대 2배 증가한 배터리 수명, 블루투스 이어폰 및 마이크 등 무선 오디오 연결, 10비트 GP-로그 인코딩 등이 있으며, 화질과 색상부터 음향, 배터리까지 모든 부분에서 고프로 역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고프로는 177°의 액션 카메라 업계 최대 화각을 자랑하는 새로운 모듈, 맥스렌즈모듈 2.0도 함께 선보였다. 맥스렌즈모듈 2.0과 히어로12 블랙을 결합하면 가로로 최대 36%, 세로로 최대 48% 높아진 화각을 바탕으로 가장 넓은 화면을 담을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안정화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고프로 창립자 겸 CEO 닉 우드먼은 “히어로12 블랙은 역대 최고의 영상 품질 및 안정화 성능은 물론 향상된 배터리 효율과 사용성으로 고프로 역사상 가장 완성도 높은 제품이다”라며, “히어로12 블랙을 포함한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앞으로도 액션 카메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 고프로 글로벌 파블로 리마 제품 매니지먼트 부문 부사장
▲ 고프로 글로벌 파블로 리마 제품 매니지먼트 부문 부사장
▲ 고프로 한국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총괄 매니저
▲ 고프로 한국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총괄 매니저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