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래버레이션이 그리 특별한 것이 아니게 된 요즘, 독특한 협업 제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한국타이어와 프로스펙스가 함께 선보이는 운동화가 그것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LS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협업해 빗길과 눈길에서 안정성을 강화한 운동화를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타이어와 운동화 모두 지면에 맞닿아 안전한 이동을 위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한국타이어는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 트레드(타이어 접촉면) 패턴을 제공하고, 프로스펙스는 이를 밑창(아웃솔)에 적용해 접지력을 높였다.

‘키너지 4S2’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해 한여름 빗길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는 올웨더 세그먼트 타이어이다.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Groove·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향상하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와 프로스펙스가 협업한 운동화 2종은 총 6500족(Blade HK 6,000족·Airsky HK 500족) 한정수량 제작됐다. 제품은 전국 프로스펙스 오프라인 매장 약 150개점과 온라인 LSN몰, 온라인으로는 무신사 스토어를 통해 1월 28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