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나온 검사키트, 중고장터 판매

코로나19 확산세 및 정부의 검사 방침이 변경되어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받기가 힘들어졌습니다. 현재 PCR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신속항원검사키트(자가검사키트)에서 양성 반응이 나와야 합니다. 이런 틈새를 노리고 중고장터 플랫폼들에 어이없는 매물이 올라와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중고나라,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에 “PCR 검사 편하게 받으세요”라며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화제입니다. 양성 반응이 나온 자가검사키트를 판매한다는 중고거래 글이 올라왔습니다. 몇몇 이런 양성이 나온 검사키트를 판매하는 글이 올라왔지만, 점점 화제가 되며 지금은 사라진 상태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일 확진자가 16~17만 명을 왔다갔다하는 현 상황에 저런 글은 도의적이지 못한 듯합니다.

 

넷플릭스의 새로운 오리지널, 김혜수 주연 ‘소년심판’ 오늘 공개

넷플릭스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로 김혜수 주연의 ‘소년심판’이 2월 25일 공개됩니다. 국내 넷플릭스 독점작들은 그동안 공개 후 항상 흥행을 이어온 바 있습니다. 이번 소년심판도 국내·외 넷플릭스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김혜수 분)이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소년 범죄의 현실과 실태를 접한 담당 판사들과 주변 인물들이 그리는 법정 드라마 장르의 작품입니다. 제작진은 소년 범죄를 한쪽에 편향되지 않은 균형적인 시각으로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소년심판은 2월 25일인 오늘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2,500억 원 규모 투자유치, 티빙 독점 콘텐츠 제작 박차

CJ그룹 계열사인 OTT 플랫폼 티빙에 2,500억 원 규모의 투자가 진행됩니다. 이번 투자유치는 제3자배정방식 유상증자를 통해 이뤄지며, 투자기업은 ‘미디어그로쓰캐피탈제1호’입니다. 이 기업은 재무적 투자자(IF) 제이씨지아이가 설립한 특수목적회사입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티빙은 독자 콘텐츠 제작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넷플릭스 등 OTT 독점 콘텐츠가 경쟁력으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티빙은 ‘술꾼 도시여자들’, ‘여고추리반’, ‘환승연애’, ‘돼지의 왕’ 등 독점 콘텐츠 확보에 적극적인 모습입니다. 티빙은 내년까지 독점 콘텐츠 100여 편을 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뱀파이어 안티 히어로 ‘모비우스’ 3월 개봉

영화 모비우스가 3월 30일 개봉일을 확정지으며, 새로운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모비우스는 마블 스파이더맨 세계관의 빌런으로 뱀파이어의 특성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습니다. 마블의 스파이더맨 3부작과 베놈 2편, 그리고 모비우스까지 소니가 스파이더맨 세계관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영화 모비우스는 희귀 혈액병을 앓고 있는 생화학자 모비우스(자레드 레토 분)가 흡혈박쥐를 이용한 치료제 개발 중 자신에게 신약을 실험하며 뱀파이어로 변하게 됩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이 과정을 심도 있게 다룰 것으로 보입니다. 

 

아재들 추억 소환, 썬 클래식 ‘글로벌 원빌드’로 3월 오픈

3040 추억의 게임 ‘썬 온라인’이 글로벌 원빌드 체제의 ‘썬 클래식’으로 돌아옵니다. 웹젠은 전세계 동시 업데이트되는 글로벌 원빌드 체제로 썬 클래식의 서비스를 3월 10로 확정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이니 만큼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가 지원됩니다.

썬 클래식은 국내 게이머를 대상으로 약 3개월 간 특화 서버를 시범 운영하면서 최적화를 마쳤습니다. 또 시범 운영 피드백을 적용해 ‘캐릭터 귀속 창고’와 UI를 개편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또 웹젠은 디스코드에 커뮤니티를 개설해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습니다. 3월 10일 또 다른 추억이 소환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