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개발팀이 2월 23일 공개한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비공개 베타 테스트 기간 중 전 세계 플레이어로부터 받은 주요 피드백과 그 시사점을 공유하고, 여기에 대응한 향후 업데이트 계획 및 변화점을 공식 블로그에 소개했다.

와이엇 쳉 게임 디렉터(Wyatt Cheng, Game Director)와 크리스 지어허트 선임 시스템 디자이너(Kris Zierhut, Senior System Designer)는 업데이트 예정 사항으로 소셜 요소, 공격대, 게임 내 구매, 투쟁의 굴레 등 일반 및 시스템 두 가지 부문을 비롯해 총 여덟 가지를 소개했다. 모두 플레이어의 주요 피드백과 이를 적극 수용한 결과물이다. 목차는 다음과 같다.

 

일반 업데이트
I. 소셜 및 파티 플레이 개선
II. 공격대 개선
III. 배틀 패스 및 게임 내 구매 피드백
IV. 컨트롤러 지원 업데이트
V. 전투부대 개선

시스템 업데이트
I. 세트 아이템 개선
II. 투쟁의 굴레 개편
III. 세계 정복자 개선

항목 별로 변화점이 다양한데 자세한 내용은 디아블로 이모탈 블로그에서 ‘디아블로 이모탈: 비공개 베타의 교훈’ 게시물 페이지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두 개발자는 비공개 베타에 참가한 모든 플레이어와 이들이 전해준 소중한 피드백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공유해 줄 것을 부탁했다. 아울러 더 많은 부분에서 변경 및 개발이 이뤄지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것들을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한국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비공개 베타는 2021년 11월부터 약 1개월 간 진행됐다. 테스트에서는 새롭게 도입된 강령술사를 포함한 여섯 가지 직업 플레이와 불멸자의 도전, 전장 래더, 지옥성물함 및 세트 아이템, 컨트롤러 지원 등 한층 강화된 콘텐츠가 제공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