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브랜드 이노스가 TV 브랜드를 넘어 홈 IoT 스마트 가전시장에 진출하며 이노스 자체개발 ‘이노스홈’ 앱으로 모든 이노스 제품의 제어가 가능한 첫 번째 제품 ‘이노스 pureview W5’ 창문로봇청소기를 3월 초 출시한다.

이노스 홈IoT 첫번째 라인업으로 출시한 이노스 pureview W5 창문로봇청소기는 직접 청소포를 세탁하여 부착해서 사용해야 했던 기존 창문로봇청소기 제품과는 달리 자동물분사 기능이 적용되어 작동 전 창문로봇청소기 자체 물탱크 공간에 물을 채워 넣고 자동으로 물을 분사하며 청소가 가능한 편리한 기능이다.

이노스 pureview W5 창문로봇청소기 제품은 움직이는 구역을 손쉽게 설정 가능한 지능형 청소 경로 설정 기능이 탑재 되어 있다. N 경로 / Z 경로 / AUTO 경로 총 3가지로 설정이 가능하다. 

N 경로는 세로로 청소하는 경로 / Z 경로는 가로로 청소하는 경로 / AUTO 경로는 가로 세로로 자동으로 청소후 최초 부착하였던 제자리로 돌아온다.

이노스 pureview W5 창문로봇청소기 제품은 갑작스러운 낙하로부터의 방지를 위한 UPS 전원 보호 기능을 갖췄다. 안전로프 연결을 포함한 2중 안전 장치로 청소가 이루어지며 유선 전원으로 작동되는 창문로봇청소기 특성상 전원선이 끊길 시 갑작스러운 낙하 사고로부터의 보호가 가능한 10% 가량의 여분 배터리가 제공되어 전원 공급이 갑작스레 중단되어도 진공흡착이 유지된다.

제품의 가장큰 장점은 자체개발 앱인 ‘이노스홈’ 앱의 설치만으로 모든 이노스 홈IoT 제품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다. 이는 만약 리모콘이 보이지 않거나 없어졌을시 이노스홈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을 통한 리모콘과 동일한 조작과 제어가 가능하다, 연결 방식은 Wi-Fi 2.4G 무선 연결을 통한 제어로 별도의 데이터가 소요되지 않는다.

이노스 마케팅 담당자는 “많은 성원에 힘입어 이노스가 자사 IoT 브랜드인 ‘이노스홈’ 앱과 창문로봇청소기 ‘pureview W5’를 필두로 스마트 IoT 가전 시장까지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노스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여 가성비 좋은 편리한 제품의 출시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