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 이하 샌드박스)가 게임과 인문학을 결합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 'G식의 밤 시즌 2'가 오는 18일 오후 5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G식의 밤'은 출연진과 전문가 게스트가 함께 경제, 역사, 과학, 예술, 종교 등 다양한 관점으로 게임을 분석하는 토크쇼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시즌1을 처음 선보인 G식의 밤은 게임 플레이 중심이었던 기존 '겜방'(게임방송) 콘텐츠와 차별화된 게임 예능으로 호평을 받으며 누적 조회수 440만 회를 기록했다.

▲ G식의 밤 시즌 2 포스터 (샌드박스네트워크 제공)

이번 시즌에는 2030 게임 매니아 시청자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펀드매니저 출신 경제학자 유튜버 '슈카월드'의 슈카, 전 게임사 개발자 및 기획 팀장 출신 유튜버 'G식백과' 김성회, 한국천문연구원 소속 과학자이자 과학 유튜버 '안될과학' 궤도, 국내 유일 이집트 전문가이자 현 한국 이집트학 연구소 곽민수 소장이 패널로 출연한다. 또한, 매회 전문가 게스트를 초청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G식의 밤 제작을 총괄하는 샌드박스 서고명 PD는 "G식의 밤 시즌 1은 이색적인 주제와 알찬 내용으로 많은 게임 업계 관계자 및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 시즌 2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이번 시즌에서는 더욱 발전한 포맷과 출연자들의 호흡으로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G식의 밤 시즌 2는 3월 18일 5시 유튜브 '김성회의 G식백과' 채널에서 공개되며 샌드박스+ 채널에서는 매주 월요일 밤 10시 선공개된다. KT Olleh TV의 VOD 서비스인 뷰플레이와 팟캐스트 서비스 팟빵에서도 18일부터 시청할 수 있다. 이날 공개되는 첫 회는 게스트 강력계 형사 출신 김수환 탐정과 함께 프로그웨어 사의 ‘셜록 홈즈: 챕터 원’을 주제로 흥미진진한 토크가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