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달픈 업무 스트레스, LGU+ IoT숙면서비스로 푸세요
10기가로 인터넷 생활을 ‘퀀텀 점프’ 하세요
썸에이지, ‘홍연의 세계’ 할로윈데이 맞아 이벤트
코닉글로리, 고성능 무선침입방지센서 ‘S700시리즈’ 출시
2018 브이월드 활용 우수 콘텐츠 공모전 개최합니다

고달픈 업무 스트레스, LGU+ IoT숙면서비스로 푸세요

하루하루 업무로 고달픈 당신. 이젠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토털 IoT숙면서비로 쌓인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세요.

LG유플러스가 ‘IoT숙면알리미’ 서비스에 이어 ‘IoT숙면등’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주고 기상을 도와주는 조명입니다.

IoT숙면등은 조명과 스피커 기능이 결합된 상품으로 일출·몰과 유사한 조명효과와 심신안정을 유도하는 음원을 제공해 당신의 숙면을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제품은 AI스피커를 통해 음성명령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전원은 물론 밝기 조절, ‘잘 때 모드’, ‘예약설정’ 기능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잠들기 전 AI스피커에 “클로바, 숙면등 잘 때 모드 해줘”라고 말하면 은은한 조명과 잔잔한 음악이 나와 숙면에 도움을 주며 스마트폰으로 기상 알림 시간과 요일을 선택하면 설정한 시간에 경쾌한 음악과 함께 조명이 서서히 밝아져 기분 좋게 잠에서 깰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제품은 개인 설정을 통해 1600만개 색을 만들 수 있어 원하는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즐겨찾기 기능으로 좋아하는 조명 색상을 등록하고 쉽게 켤 수 있습니다.

특정 상황에 맞는 음악을 재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잠들 때 듣기 좋은 음악’은 낙엽 밟는 소리, 풀벌레 소리 등 ▲‘일어날 때 듣기 좋은 음악’은 숲속의 새소리, 잔잔한 파도 소리 등 ▲‘집중을 도와주는 음악’은 작은 폭포 소리, 잔잔한 바람 소리 등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추천 모드’를 이용해 공부할 때, 잘 때 등 상황에 어울리는 조명 색상과 음악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IoT숙면등은 수면상태를 측정하고 분석해 건강한 수면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IoT숙면알리미’와 함께 이용하면 더욱 편리합니. LG유플러스는 신규 IoT 패키지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U+AI리모컨’ 및 AI스피커를 무상 제공해 IoT숙면서비스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IoT숙면알리미는 사용자가 잠이 드는 시점을 감지하면 IoT숙면등 뿐만 아니라 U+AI리모컨을 통해 IoT 기능이 없는 TV, 에어컨도 자동으로 꺼줘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뿐만 아니라 일어나려고 설정한 시간대에 얕은 잠을 측정하면 IoT숙면등을 작동시켜 편하게 기상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IoT숙면서비스는 편안한 조명과 음악으로 숙면을 돕고 잠든 시간, 깊은 잠과 얕은 잠의 비중 등의 수면 정보를 제공해 잠이 부족한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 특히 직장 업무로 고달픈 남자(?)들에세 주목 받을 것입니다.

IoT숙면서비스는 월정액 1만2100원(VAT포함, 3년 약정 기준)에 IoT숙면알리미, IoT숙면등과 함께 U+AI리모컨, AI스피커를 기본 제공하는 ‘내맘대로 IoT 패키지’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기가로 인터넷 생활을 ‘퀀텀 점프’ 하세요

KT가 2014년 유선인터넷 속도를 100Mbps에서 1Gbps로 끌어올린 지 4년여 만에 10Gbps를 제공하는 ‘10기가 인터넷’을 통해 다시한번 인터넷 속도의 ‘퀀텀 점프’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10기가 인터넷은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5G와 더불어 4차 산업혁명을 촉발시키며 생활에 놀라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KT가 이번에 출시한 10기가 인터넷은 이날부터 서울 및 6대 광역시를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에서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기가 인터넷은 빠른 속도로 업무효율을 높였을 뿐 아니라 1인 방송, 온라인게임 등 인터넷 기반의 실시간 엔터테인먼트를 활성화시키는 기폭제가 돼 왔습니다. 기가 인터넷보다 10배 빠른 10기가 인터넷의 등장은 초고화질(UHD) 1인 방송을 실현하고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반의 실감형 엔터테인먼트를 생활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방대한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주고받을 수 있는 만큼 사물인터넷(IoT)이나 클라우드 기반 혁신 서비스 등장에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KT는 10기가 인터넷이 유선뿐 아니라 무선(5G)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의 밑바탕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KT는 안정적인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위해 만전을 기했다며 2016년부터 서울, 경기도 등 수도권과 강원도 평창 등 일부 지역에서 10기가 인터넷을 구축하고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고 올해 5월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주관의 ‘10기가 인터넷 상용화 촉진사업’에 참여해 10기가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범사업을 거쳐 검증을 완료했다고 전했습니다.

KT는 광시설(FTTH-R)의 비중(57%)이 가장 높다는 강점을 바탕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10기가 인터넷을 우선 상용화하고 이후 제공지역(커버리지)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랍니다.

KT는 전국 상용화한 10기가 인터넷이 5G 전국망 조기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제조사, 장비사, 제휴사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10기가 인터넷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방치입니다.

KT는 10기가 인터넷 출시로 인해 3가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먼저 1인 미디어를 비롯한 미디어 콘텐츠 소비와 생산이 대폭 늘어남으로써 이용자들이 보다 편하게 인터넷을 즐기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인터넷 이용실태를 보면 대용량 스트리밍이나 초고속 업로드 수요가 상당수를 차지합니다. 이에 따라 10기가 인터넷은 동영상을 많이 쓰는 이용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10기가 인터넷은 데이터를 올리거나 내려 받는 속도 모두 최고 10Gbps를 제공하는데 예를 들어 33GB 용량의 초고화질(UHD) 영화를 내려 받을 때 100Mbps 인터넷은 약 45분, 1기가 인터넷은 약 4분30초, 10기가 인터넷은 약 30초가 걸립니다.

또 가정의 와이파이 공유기(AP)에 연결되는 단말 수가 급증하는 환경에서 보다 쾌적한 속도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코 보고서에 따르면 2003년 1인당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주로 PC)은 평균 1대에 불과했지만 2021년 1인당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의 수는 13대까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KT는 10기가 인터넷에 이어 오는 11월 말에 최고 1.7G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10기가 와이파이를 출시합니다. 기존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GWW2)’에 적용된 메시(Mesh) 기술은 최적의 주파수로 공유기를 자동 연결해 끊김 없이 인터넷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10기가 와이파이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며 2019년 9월에는 와이파이6(802.11ax) 규격으로 최고 4.8G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KT는 기업과 기관을 위한 B2B 전용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제공으로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할 계획입니다.

10기가 인터넷의 빠른 속도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과 결합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10기가 인터넷에 기반한 공공 와이파이는 스마트시티의 핵심 인프라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KT 10기가 인터넷은 ▲10기가(월 11만원, 최고속도 10Gbps 제공) ▲5기가(월 8만2500원, 최고속도 5Gbps 제공) ▲2.5기가(월 6만500원, 2.5Gbps 속도제공) 모두 3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3년 약정할인을 받으면 4만4000원~8만8000원에, 3년 약정할인과 모바일 또는 TV와 결합하면 3만8500원~7만7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KT는 10기가 및 5기가 상품 이용자에게는 와이파이 공유기 2대를 기본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가정에서 음영지역 없이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며 올해 12월에는 10기가 인터넷 요금과 노트북PC 할부구매를 결합한 단말 할인형 상품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썸에이지, ‘홍연의 세계’ 할로윈데이 맞아 이벤트

썸에이지가 모바일 MMORPG ‘홍연의 세계’에서 할로윈데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유저들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는데 게임 내 곳곳에서 할로윈데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11월 2일까지 ▲진급던전 ▲건곤던전 ▲동료시련 ▲장비시련 등 지정 던전 도전에 성공하면 드랍률이 2배 상승해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합니다. 또 ‘해피할로윈’의 퀘스트를 성공하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깃발이 지급됩니다.

이와 함께 선무성전, 금지의 땅 등 50레벨 이상의 보스를 사냥하면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할로윈 호박파이’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신규 펫 ‘영혼신수’ 2종의 5일 무료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코닉글로리, 고성능 무선침입방지센서 ‘S700시리즈’ 출시

IT보안 전문기업 코닉글로리가 기업용 무선랜의 보안성을 극대화하고 무선침입방지성능을 한층 강화시킨 고성능 무선침입방지센서 S700시리즈를 출시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코닉글로리의 고성능 무선침입방지센서 S700시리즈는 최근 스마트워크환경이 확산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사용중인 고속 무선랜 표준 802.11ac에 대해 한층 강화된 보안성을 지원하기 위한 전용 하드웨어칩을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S700시리즈는 코닉글로리가 보유하고 있는 자체설계기술과 802.11ac 전용칩을 결합해 기존 제품을 통해 제공하던 4초 이내의 탐지/차단 성능을 최대 4배까지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기업내에서의 보편화되고 있는 최신 스마트기기들과 스마트워크를 지원하기 위한 고성능 무선랜 환경에서 예상되는 불법적인 내부정보유출 및 무선랜을 통한 내부망 침입에 대해 보다 빠르고 강력한 무선랜 보안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코닉글로리는 S700시리즈의 출시와 더불어 무선랜보안관리를 위한 사용자경험과 보안관리 및 편의성을 대폭 개선시킨 무선랜 위협관리스템 AIRTMS3.0을 함께 선보인다고 합니다.

AIRTMS 3.0은 S700시리즈의 운영을 지원하는 관리시스템으로 관리기기와 장소의 제약을 최소화한 Web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해 보다 신속한 무선랜 보안현황의 모니터링과 무선랜 보안정책관리를 지원하게 됩니다.

2018 브이월드 활용 우수 콘텐츠 공모전 개최합니다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이하 브이월드) 주관기관인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수곤, 이하 진흥원)이 1일부터 16일까지 ‘2018년 브이월드 활용 우수 콘텐츠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2018년 네 번째를 맞이한 공모전은 다양한 공간정보 융·복합 활용사례를 발굴하고 브이월드 기반의 콘텐츠 개발을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됩니다.

공모 대상은 브이월드의 오픈API 또는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된 콘텐츠(시스템 및 서비스 등)이다. 정부 및 민간기업의 내부망 서비스, AR·VR 콘텐츠 등과 같은 설치형 프로그램도 심사가 가능한 자료(URL, 설치파일 등)를 제출하면 참가가 가능합니다.

접수기간은 1일부터 16일까지이며 1차 서면 심사 후 4개의 본선작이 선정되면 2차 심사인 발표 심사와 현장 투표를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합니다.

특히 30일 개최 예정인 ‘2018년 브이월드 세미나’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현장 투표를 실시함으로써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대상 국토교통부장관상, 최우수상·우수상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자의 콘텐츠는 향후 브이월드 홍보 책자 발간, 홍보 콘텐츠 제작에 적극 활용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