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코리아(지사장 소윤석)가 6월 17일 대면 수업과 원격 수업 모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2022년형 스마트 전자칠판 RM03 시리즈를 출시했다.

RM03 시리즈 전자칠판은 65인치(RM6503)와 75인치(RM7503), 86인치(RM8603) 등 세 가지 모델이 있다. 4K UHD(3840x2160) 해상도를 제공하고 운영체제로는 안드로이드 9.0(Android 9.0)가 설치되어 있다. 내부에는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장착되었는데 약 100페이지에 달하는 PDF 파일도 불러올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화면 녹화 기능과 화상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사용 가능해 안드로이드 카메라만 연결하면 손쉽게 비대면 원격 수업도 할 수 있다. 듀얼펜 필기와 최대 32 포인트 멀티 터치(안드로이드 OS 기준)를 사용할 수 있고 조밀한 센서 간격으로 Fine IR+ 최고 등급의 필기 경험을 제공한다.

RM03 시리즈 전자칠판은 대면 수업과 회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PDF, PPT를 포함한 모든 화면에서 판서가 가능하며 화면을 캡처하여 전용 판서 앱 이지라이트6.0(EZWrite6.0)로 불러와 추가적인 판서 진행도 가능하다. 판서한 내용은 QR코드를 활용하여 바로 공유할 수 있어 강의 혹은 회의에 보다 집중할 수 있다.

무선 미러링의 경우 윈도(Windows) 기기는 물론, 애플의 맥(Mac), iOS, ipadOS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32W 고출력 우퍼 사운드바가 내장되어 있고, 프리젠터와 하이라이터 기능을 보유한 전용 리모컨도 함께 제공되어 전자칠판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시력보호 기능과 항균 기능으로 구성된 벤큐 클래스룸케어(ClassroomCare) 기술도 적용되었다. 해당 기술은 독일 TUV 라인란드 인증과 일본 SIAA 항균 제품 인증을 받았으며 벤큐에서는 학교, 학원 등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클래스룸케어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전국 약 260개 지점이 가입되어 있다.

또한 9H 경도 디스플레이와 IP5X 방진 성능을 보유해 내구성이 뛰어나 유지 보수 부담을 최소화시킨다. 개인 설정 적용부터 클라우드 연동까지 지원하는 계정 관리 시스템(AMS: Account Management System)과 관리자를 위한 기기 관리 솔루션(DMS: Device Management Solution)도 제공한다.

벤큐코리아 전자칠판 세일즈 담당 전병열 팀장은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위한 최적의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전국의 학교와 교육 기관에서 스마트 전자칠판의 도입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라며, “대면 수업 현장과 원격수업 현장 모두를 고려한 벤큐 RM03 시리즈 전자칠판으로 업그레이드된 학습 환경 조성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