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못지않게 현대인들에게 있어 타블렛 PC의 활용은 다양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간단한 라이브 영상 스트리밍 시청부터, 동영상 강의 시청, 서브 모니터로서의 활용, 전문가용 드로잉 작업 등으로 사용된다.

이에 와콤은 다양한 타블렛 체험부터 1인 창작자 작업실을 겸비한 체험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했다. 해당 와콤 강남역 스토어에선 학생, 일반인, 1인 창작자 등 누구나 편리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 사진 제공 = 와콤
▲ 사진 제공 = 와콤

한국와콤은 서울 강남에 체험형 타블렛 매장 겸 1인 창작자 작업실인 와콤스토어 강남점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네이버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새롭게 오픈한 와콤스토어 강남점은 접근성이 뛰어난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와콤 오프라인 브랜드스토어다. 도심 속 휴양지 느낌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ab카페’ 3층에 자리 잡았으며, 타블렛 체험 공간과 1인 창작 작업 공간으로 구성됐다. 와콤 인튜어스부터 신티크프로까지 전 제품 라인업과 액세서리가 전시돼 있으며, 방문객들은 휴식을 즐기며 다양한 타블렛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별도로 마련된 ‘와콤 신티크프로24 존’은 웹툰, 일러스트, 디자인, 영상 등 1인 창작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독립 창작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와콤 신티크프로24와 전용 에르고 스탠드로 구성된 전문 창작 장비 풀세트가 설치돼 있으며, 방문객들은 최고 사양 액정타블렛이 구축된 공간에서 쾌적하게 드로잉 등 작업을 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무료이며, 별도의 예약 없이 방문 후 이용 가능하다.

와콤은 ‘와콤스토어 강남점’ 오픈을 기념해 금일 오후 7시에 네이버에서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새롭게 리뉴얼한 와콤스토어 강남점의 랜선 투어를 테마로, 강남점만의 매력을 한 시간동안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은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와콤 타블렛을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추가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라이브에서 소개되는 제품은 와콤 ‘신티크 프로’ 라인업으로, 신티크프로16, 신티크프로24, 신티크프로24 터치 등이다. ‘신티크 프로’ 라인업은 웹툰을 비롯해 일러스트, 이모티콘, 애니메이션, 게임 등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최적화된 고성능 타블렛이다.

한국와콤 관계자는 "와콤 스토어 강남점을 통해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며 타블렛을 창작으로 즐길 수 있는 컨셉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