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이 한국법인 교육기관 대상들에게 스마트교실 수업을 위한 '액정타블렛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최근 교육기관에선 온라인 및 하이브리드 수업을 통해 창의 체험과 방과 후 학습 메타버스 및 VR 등 액정타블렛으로 진행하는 스마트교실 시스템이 마련되고 있다.

이가운데 와콤에선 더 많은 교육기관들이 스마트교실 구축 및 멀티미디어와 디지털 창작 수업등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와콤 원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와콤 액정타블렛 체험 프로그램은 이달부터 오는 2023년 3월까지 진행되며, 초중고 및 대학교, 학원, 교육기관 어디에서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와콤 이스토어 홈페이지 내 ‘체험 신청’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 후 최대 2주까지 와콤 액정타블렛을 체험해볼 수 있다. 특히 와콤 원 체험 후 1대 구매 시 추가 1대는 50% 할인이 적용되며, 구매한 장비 수량만큼 액세서리 역시 반값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와콤 원’ 액정타블렛은 디지털 펜으로 스크린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캔노트 등 디지털 판서 프로그램과 함께 원격 및 온라인 수업은 물론, 웹툰, 3D 모델링, 메타버스, VR 콘텐츠 제작 등 드로잉 및 디지털 창작 교육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또 체험 가능한 구성품으로 교실 TV 또는 빔 프로젝터와 연결할 수 있는 HDMI 분배기, USB-C to HDMI 컨버터, 디스플레이에서 직접 사용 가능한 하이유니 디지털 펜 등이 있어 디지털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선생님들도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교육업계에서 와콤 액정타블렛이 비대면 수업을 넘어 멀티미디어 수업, 스마트 교실 장비, 창의 수업을 위한 스마트 도구로서 점차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교육기관에서 효율적인 온라인 교육 환경 및 스마트교육 시스템을 경험하고 학생들의 공부 환경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와콤 원 체험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와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세 문의는 한국와콤 총판인 디지시스, GCP, 플루투스, HJ시스템즈에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