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팝 에어’(Pop Air) 시리즈 케이스 미니(Mini) 모델과 XL 모델 4종을 출시했다.

프렉탈디자인의 팝 시리즈 케이스는 전면 패널이 메쉬(Mesh) 형태인 에어 모델과 밀폐 형태인 사일런트(Silent) 타입으로 나뉘며, 규격에 따라 일반(미들타워), 미니(Mini, 미니타워), XL(빅타워)로 다시 세분화된다. 초기 출시 모델은 국내에서 선호도가 높은 전면 패널이 메쉬로 적용된 에어 모델로 결정되었다.

서린씨앤아이는 앞서 일반 모델 5종, 컬러 별 코어 모델 4종을 출시했으며 그에 이어서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나뉘는 미니와 XL 블랙 모델을 선보인 것이다.

메인보드는 팝 에어 미니에 m-ATX 규격, 팝 에어 XL은 E-ATX 규격까지 장착 가능하다. 팝 에어 미니는 기본 장착된 쿨링 팬이 일반 모델과 동일하며 팝 에어 XL은 더 크고, 전면에 1개 더 추가된다.

팝 에어 시리즈의 전면 메쉬 패널은 삼각형이 모여 육각형을 이루는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이는 RGB 모델에 내장된 프렉탈디자인의 아스펙트(Aspect) 쿨링 팬이 표현하는 다양한 색상의 조명을 더욱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RGB 조명이 없는 일반 모델에서도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메쉬 디자인에 세련된 느낌을 가미한다.

케이스 내부에는 2.5인치 SSD 브래킷과 3.5인치/2.5인치 겸용 트레이(Tray)가 있다. 2.5인치 SSD 브래킷은 스토리지(데이터 저장장치) 2개를 나란히 장착할 수 있고, 3.5인치/2.5인치 겸용 트레이는 하나의 트레이에 위 아래로 3.5인치와 2.5인치 스토리지를 함께 장착할 수 있어서 장착 공간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또한 전면 패널 하단에는 독립된 영역이 있는데 커버를 분리하면 5.25인치 규격 ODD(Optical Disk Drive) 장착이 가능한 전용 브래킷과 서랍처럼 사용할 수 있는 수납 공간이 있다.

상단 측면에 자리잡은 I/O 포트에는 USB 3.0 포트 2개와 오디오, 마이크 연결을 위한 전용 단자가 위치하며 RGB 모델의 경우 시스템의 조명 효과에 다양한 컬러, 모드를 지정할 수 있는 조명 컨트롤러 버튼이 제공된다.

타워형 CPU 공랭 쿨러는 팝 에어 미니에 최대 높이 170mm, 팝 에어 XL에 최대 높이 185mm인 제품까지 장착 가능하다. CPU 수랭 쿨러 라디에이터는 팝 에어 미니에 길이 240mm(상단) 및 140mm(전면), 팝 에어 XL에 길이 280mm(상단) 및 360mm(전면)인 제품까지 장착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는 팝 에어 미니에 길이 365mm, 팝 에어 XL에 455mm인 제품까지 장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