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PC 케이스 신제품 ‘팝 에어’(Pop Air) 시리즈를 출시했다.

프렉탈디자인의 팝 시리즈는 전면 패널이 메쉬(Mesh) 형태인 에어 모델과 밀폐 형태인 사일런트(Silent) 타입으로 나뉘며, 규격에 따라 일반, 미니(Mini), XL로 다시 세분화된다.

이에 초기 출시 모델은 국내에서 선호도가 높은 전면 패널이 메쉬로 적용된 에어 모델로 결정되었다. RGB 적용 모델과 미적용 모델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있고 사이드 패널이 강화유리로 적용되지 않은 솔리드(Solid) 모델은 블랙 색상만 있다. 따라서 이번에 출시되는 팝 시리즈 케이스는 총 5종이다.

프렉탈디자인 팝 에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 패널과 독립된 영역의 하단 영역이다. 자석을 이용해 탈착되는 커버를 제거하면 5.25" 규격 ODD(Optical Disk Drive) 장착이 가능한 전용 브래킷과 서랍처럼 사용할 수 있는 수납 공간이 내장되었다. 전용 커버에는 프렉탈디자인의 로고가 태그(Tag)로 부착되어 외관에 포인트를 더했다.

▲ 서랍처럼 사용 가능한 팝 에어 시리즈의 전용 수납 공간
▲ 서랍처럼 사용 가능한 팝 에어 시리즈의 전용 수납 공간

팝 에어 시리즈의 전면 메쉬 패널은 삼각형이 모여 육각형을 이루는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이는 RGB 모델에 내장된 프렉탈디자인의 아스펙트(Aspect) 쿨링 팬이 표현하는 다양한 색상의 조명을 더욱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RGB 조명이 없는 일반 모델에서도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메쉬 디자인에 세련된 느낌을 가미한다.

프렉탈디자인은 팝 시리즈 출시에 맞춰 새롭게 설계된 2.5인치 SSD 브래킷과 3.5인치/2.5인치 겸용 트레이(Tray)가 기본 제공된다. 2.5인치 SSD 브래킷은 스토리지(데이터 저장장치) 2개를 나란히 장착할 수 있고, 3.5인치/2.5인치 겸용 트레이는 하나의 트레이에 위 아래로 3.5인치와 2.5인치 스토리지를 함께 장착할 수 있어서 장착 공간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2.5인치 SSD 브래킷과 3.5인치/2.5인치 겸용 트레이는 추가로 필요한 사용자를 위해 개별 판매도 진행된다.

한편 케이스 내부에는 최대 170mm 높이의 타워형 CPU 공랭 쿨러를 장착 가능하고 CPU 수랭 쿨러는 라디에이터 길이 최대 240mm인 제품까지 장착된다. 그래픽카드는 전면 쿨링 팬 위치에 따라 최장 405mm 길이인 제품까지 장착할 수 있으므로 현재 출시 중인 그래픽카드라면 크기 걱정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상단 측면에 자리잡은 I/O 포트에는 USB 3.0 포트 2개와 오디오, 마이크 연결을 위한 전용 단자가 위치하며 RGB 모델의 경우 시스템의 조명 효과에 다양한 컬러, 모드를 지정할 수 있는 조명 컨트롤러 버튼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