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비롯한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를 지원하는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블루투스(Bluetooth®) 기술 표준을 관리·감독하는 비영리 조직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가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로 주목받고 있는 'LE 오디오'를 정의하는 풀세트 사양을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LE 오디오는 무선 오디오 성능을 개선함은 물론 보청기 지원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특히, 새로운 블루투스 기능인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포함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블루투스 SIG는 LE 오디오 기능의 지원을 추가하고자 하는 블루투스 제품에 대한 인증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포함한 LE 오디오를 지원하는 소비자 제품이 수개월 내로 출시될 예정이며, 블루투스 SIG측은 휴가철과 연말 즈음에는 LE 오디오 제품을 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가용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블루투스 SIG
▲ 사진 제공 = 블루투스 SIG

마크 파월 블루투스 SIG CEO는 "블루투스 SIG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사양 개발 프로젝트를 완성했다"라며, "LE 오디오는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 등 무선 오디오 시장의 가능성을 넓혀가고 있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사람 주변 세상이 소통하는 방식을 향상시켜 공공장소에서 더욱 쉽게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향후 LE 오디오가 가져올 혁신이 매우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나카무라 히로시 소니 홈엔터테인먼트 사운드 모바일사업부 대표는 "LE 오디오 사양 프로젝트에 참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짧은 대기 시간과 안정적인 연결성을 갖춘 향상된 게임 환경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확장된 편의성과 같은 고급 기능을 갖춘 LE 오디오 사양은 무선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E 오디오는 블루투스 오디오에 새로운 기능 도입과 함께 차세대 무선 오디오를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새롭고 유연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블루투스 SIG는 추가적인 LE 오디오 기능과 또 다른 기술 소개를 위해 이미 새로운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LE 오디오의 기능과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루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