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을 통해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유망 지적재산권(IP)으로 떠오르면서 최근 웹툰 작가를 꿈꾸는 지망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와콤은 웹툰 창작에 있어 유용한 스케치업 프로그램 활용과 함께 현업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의 생생한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늘 저녁 7시에 진행될 예정인 '스케치업으로 웹툰 배경과 소품 만들기' 온라인 세미나는 와콤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되며, 웹툰 작가이자 3D 모델링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용사’ 작가와 함께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7월 21일 오후 7시부터 90분간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며, 웹툰 창작에 관심 있는 지망생, 학생 등 누구나 타블렛 보유 유무와는 상관없이 세미나를 시청할 수 있다.

▲ 사진 제공 = 와콤
▲ 사진 제공 = 와콤

스케치업 프로그램은 3D 모델링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로, 웹툰 배경 제작 등에 사용되며, 타블렛을 활용하면 필압을 통한 정밀한 표현이 가능해 마우스 사용보다 정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세미나에서는 웹툰 작가 '용사'가 스케치업으로 공간·사물을 제작하고 배치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와콤의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24와 3D 모델링 프로그램 ‘스케치업’을 활용해 웹툰에 사용되는 공간과 사물을 제작하고, 캐릭터와 공간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 내용은 스케치업 소개, 스케치업을 이용한 웹툰 배경과 소품 제작법, 타블렛을 이용한 텍스처의 질감 및 공간 배치 시연 신직업 ‘웹툰 배경 전문 작가’ 소개 등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스케치업 활용법 전반에 대해서 다루며, 용사 작가와 실시간 Q&A 세션도 마련된다.

한편,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와콤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