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PC 케이스 신제품 ‘포커스 2’(Focus 2) 시리즈를 출시했다.

프렉탈디자인 포커스 시리즈는 2017년 출시된 '포커스 G' 라는 이름의 이전 모델이 존재한다. 이번 포커스 2는 이 포커스 G의 정식 후속 모델로 현재 PC 케이스 트렌드에 맞춰 많은 부분이 변경되어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포커스 2 시리즈는 측면이 밀폐된 솔리드(Solid) 모델과 강화유리로 이루어진 모델, 강화유리와 함께 번들 팬이 RGB LED를 지원하는 RGB 모델로 크게 나뉘며, 색상에 따라 블랙과 화이트 모델로 다시 나뉜다. 단, 솔리드 모델은 블랙 색상만 출시되어 총 5개 모델이 있다.

포커스 2 시리즈와 이전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전면 메쉬 패널 중 상단 일부를 차지하는 5.25인치 ODD(Optical Disk Drive) 베이 유무와 측면 윈도우 패널이 아크릴 재질에서 강화유리로 변경된 점이다. 그리고 단색으로만 표현되던 LED 쿨링 팬은 1,680만 가지 색상을 제공하고 다양한 하드웨어들과 동기화시킬 수 있는 ARGB(Addressable RGB, 주소지정식 RGB)로 변경되었다.

전면 메쉬 패널에는 음각으로 프렉탈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엄격한 제조 공차로 제작되어 뒤틀림이나 유격 없는 높은 마감 완성도를 구현했다. 특히 전면 패널에 기본 제공되는 140mm 쿨링 팬 2개는 개방형 레이아웃이 적용된 내부 설계에 맞춰 공기 흐름에 유리한 구조여서 공랭과 수랭 환경을 가리지 않는 높은 쿨링 효과를 제공한다.

측면 패널에 부착된 파워 서플라이 가림막과 반대편에 몰려있는 저장장치 장착부를 통해 넉넉한 선 정리 영역과 깔끔한 시스템 인테리어 효과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그 외에 타워형 CPU 쿨러는 높이 최대 170mm인 제품까지 장착 가능하고 그래픽카드는 길이 최대 380mm인 제품까지 장착할 수 있다. 그리고 사용자가 필요한 경우 별도로 판매되는 USB 3.2 Type-C 케이블을 추가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