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적합한 클라우드 기반 문서 소프트웨어 ‘도큐웍스 클라우드'(DocuWorks Cloud)를 선보인다.

도큐웍스 클라우드는 코로나19와 함께 빠르게 디지털 전환으로 바뀌어가는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발맞추어, 후지필름BI의 비전에 따라 자체 개발된 문서 관리 소프트웨어라 밝혔다. 지원 포멧은 DF·엑셀·워드·파워포인트·이미지 등 다양한 전자문서 형식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문서 작업 공간과 직관적인 UI, 공유 워크스페이스,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 연동, 근무 장소 상관없이 태블릿PC, 모바일 기기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공유 워크스페이스 기능은 다른 사용자들과 동일한 인터페이스에서 문서 작업 프로세서를 공유하고, 모든 사용자들이 항상 최신 버전의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MS 오피스 문서의 경우 온라인에서 실시간 공동 편집도 가능하다.

문서 트레이 기능은 사용자와 문서를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문서 잠금 기능은 일부 사용자들에게만 편집 권한을 제한하고 문서 등록 및 편집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밀 문서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도큐웍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별도 응용 프로그램이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이 웹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MS의 윈도우 OS, 맥 OS 모두 지원된다.

한편, 한국후지필름BI는 도큐웍스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1개월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료 체험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