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연남방앗간에서 소소일작 두 번째 팝업스토어인 '영감의 방'을 9월 23일 오픈한다.

영감의 방은 아날로그 필름사진과 LP 음악 등을 영감의 매개체로 삼고, 아날로그를 사랑하는 MZ를 겨냥한 공간이다. 사진과 음악으로 취향을 공유하는 유튜버 '리플레이'와 협업해, 리플레이가 일상에서 발견한 영감의 기록들을 음악과 함께 소개한다.

경의선 숲길 인근 전시공간 연남방앗간에서 진행하는 소소일작 영감의 방은 10월 3일까지 진행되며,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총 3개의 층으로 구성되고,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일상 속 아날로그를 통해 발견할 수 있는 영감의 순간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하 1층은 '영감의 발견' 공간이다. 사진과 음악을 통해  잀항속 영감을 주는 순간들을 발견한 곳이다. 유튜버 리플레이가 일상에서 발견하고 기록한 영감의 순간들을 담은 사진과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한다. LP 엽서에는 영감을 받은 순간을 작성 후 공유하는 방명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1층 '영감의 수집'은 일상 순간들을 아날로그 사진으로 기록해볼 수 있다. 인스탁스, 포토북, 필름일기 등 한국후지필름의 다양한 아날로그 사진상품과 리플레이 스페셜 사진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셀피포토부스와 스마트폰 속 사진을 아날로그 사진으로 뽑아볼 수 있는 셀프인화 키오스크 '셀피큐브'가 설치되어 있다.

2층 '영감의 소통'은 리플레이가 추천하는 영감의 음악들을 LP플레이어로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청음 공간이다. 해당 공간에는 리플레이에게 특별한 영감을 주는 작업실 공간을 최초 공개한다. 또한, 다채로운 모양의 전사지로 와인잔을 만들어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전사지 유리공예작가로 잘 알려진 인플루언서 ‘아뜰리에 샬롬’이 클래스를 함께한다.

팝업스토어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소일작 #리플레이 #영감의방 해시태그와 함께 영감의방 인증 시, 스페셜 스티커 키트를 증정한다. 관련 굿즈를 3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인스탁스와 소소일작 굿즈 등 한국후지필름의 아날로그 사진 상품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지니 뮤직과의 콜라보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지하 1층 지니뮤직존에서 음악 감상 사진을 촬영해 #지니뮤직존 #지니뮤직X영감의방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업로드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이용권(1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며, 지니뮤직 유료 회원 인증 시 유튜버 리플레이와 함께 일상 속 영감을 담은 사진과 음악이 담긴 ‘포토 플리북’을 선착순 400명에게 한정 증정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