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국가애도기간 이태원 악성 게시물 유통 방지 요청

이태원 할로윈 데이 행사에서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관련되어 11월 5일(토)까지 국가애도기간을 가지는데요. 안타까운 일에 악성 게시물이라니 절대 있어서는 안되겠죠.

방통위에서는 해당 사건과 관련하여 방송통신 분야 대응현황 점검은 물론 악성 게시물 유통을 방지하는 협조를 요청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를 통해 방송·통신심의규정을 위반하는 정보에 대해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신속한 조치를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향후 방송사가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 시 안전사고방지를 위한 조치에 만전을 기해 줄 것도 요청했다고 하네요.

 

NVIDIA RTX 4080 16GB, 뉴에그서 1,199$ 등록 확인

▲ 사진 = NewEgg
▲ 사진 = NewEgg

NVIDIA RTX 4080 16GB 모델이 11월 중순 출시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NVIDIA 공식 발표 기준 RTX 3080대비 2배 더 빠른 RTX 3090Ti 대비로는 40% 내외의 향상된 성능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공식 스펙은 AD103 GPU를 기반으로 9,728개 쿠다코어 2,505MHz 부스트 클럭/2,205MHz에 256bit 메모리 버스, GDDR6X 16GB VRAM 320TGP 등의 스펙을 가집니다. MSRP 가격은 1,199$로 NVIDIA는 발표한 바 있는데요.

보통 MSRP에 대응하는 가격은 NVIDIA 공식 그래픽카드 즉, FE 모델에서만 볼 수 있고 비레퍼 모델은 보통 더 비쌌었죠? 그런데 이번 뉴에그에 등록된 PNY RTX 4080 16GB 모델은 1,199$에 등록됐습니다.

다른 그래픽카드 모델 가격도 지켜봐야 알겠지만, 일부 비레퍼 모델이 MSRP에 등록됐다는 것은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른 비레퍼 모델과 FE 모델도 MSRP에 등록이되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이 출시됐으면 좋겠네요.

 

갤럭시가 일냈다? S23 울트라 카메라 성능 대폭 향상

▲ 사진 = Sammobile
▲ 사진 = Sammobile

삼성 갤럭시 S23의 출시가 내년 상반기로 다가온 만큼 최근 다양한 스펙, 디자인, 카메라 등 루머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에 확인된 소식은 S23 울트라의 카메라 샘플로 기존 S22 울트라 108MP 대비 매우 향상된 품질을 보여줍니다.

유출된 이미지상 좌측이 기존 S22 울트라 108MP 촬영본 우측이 S23 울트라 200MP 사진인데요. 확대해서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데, 척 보기에도 카메라 선명도가 눈에 띄게 향상된 것이 보입니다.

유출자말로는 2억 화소 카메라 센서를 사용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게 사실이라면 오우… 다음 갤럭시는 TSMC 공정 기반의 AP, 카메라 성능 향상, 배터리 개선 등 진짜 일낼 수도 있겠는데요?

 

모야 가벼운데 스펙도 좋아···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최근 게이밍 기어 제품 트렌드는 ‘무선’과 ‘경량화’가 인기인데요.

커세어도 최근 변화하는 게이밍 시장과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바로 ‘커세어 카타르 엘리트 와이어리스’인데요.

69g 가벼운 무게로 클로우, 핑거팁 그립을 사용하는 게이머들을 타깃으로 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블루투스로 연결 시 최대 110시간, 무선으로 연결할 경우 최대 60시간 배터리 러닝 타임을 가진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4~5시간 게임을 하는 게이머여도 7일 이상 충전하지 않고도 넉넉히 사용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또한 2,000Hz 하이퍼 폴링 기술을 지원해 더 빠른 속도로 신호를 보내준다고 하니, 커세어의 감성 또는 고성능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게이머라면 이번 커세어 제품을 노려보는 건 어떨까요?

 

내 손안의 작은 패키지게임기, 원엑스플레이어 미니 프로 6800U 메타덱

제이씨현이 초소형 노트북 제조사 Shenzhen의 2세대 UMPC인 원엑스플레이어 미니 프로 6800U 메타덱 2종을 공식 선보인다고 합니다.

이 작은 게임기에 내장된 CPU는 AMD ZEN3 아키텍처 기반의 6800U인데요. 내장 그래픽코어는 AMD 라데온 680M 칩셋을 적용해 성능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2세대 제품은 1세대 제품 대비 프로세서, 휴대성, 조작감, 편의성 등을 대폭 향상됐다고 합니다.

작은 사이즈에 우수한 그래픽으로 스팀 게임은 물론, 패키지 게임도 라이트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출시 일은 11월 1일이며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사전 예약 구매 시 모든 소비자에게 전용 파우치를 100% 증정한다고 하니 UMPC를 구매하려고 고민중인 소비자라면 이번 사전예약판매 이벤트를 노려보는 것도 좋겠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