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일체형 CPU 수랭 쿨러 ‘ML240·360 프로즌튜나 리비전 2’(Frozen Tuna Rev.2)를 출시한다.

마이크로닉스 ML240·360 프로즌튜나 Rev.2는 성능 향상을 위해 워터블록의 쿨링 팬 속도를 이전 모델의 2,300RPM보다 더 높은 2,500RPM으로 높였다. 쿨링 팬 속도는 높아졌지만 소음은 23dBA 수준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해 소음이 크게 거슬리는 일을 방지했다.

워터 펌프는 냉각수 온도와 펌프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가 장착되어서 쿨링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덮개는 하프 미러 방식으로 설계되어서 심미적 요소도 있고, 특히 이전 모델보다 LED 인디케이터 밝기를 높여 수치를 더 잘 확인하도록 개선했다. 워터 펌프와 라디에이터 등 각 부품은 누수 방지를 위해 빈틈 없이 결합되도록 설계되었으며, 튜브는 슬리빙 처리되어 고급스럽고 외부 흠집으로 인해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들어졌다.

쿨링 팬은 풍량이 많고 RGB LED가 장착되어 튜닝 효과도 제공한다. 5V ARGB를 지원해 에이수스 아우라 싱크(ASUS AURA SYNC), 기가바이트 RGB 퓨전(GIGABYTE RGB FUSION), MSI 미스틱 라이트 싱크(MSI MYSTIC LIGHT SYNC), 애즈락 폴리크롬 싱크(ASROCK POLYCHROME SYNC) 등 다양한 ARGB 동기화 소프트웨어로 RGB LED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최범석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기어 부문 사장은 “마이크로닉스 ML240·360 프로즌튜나 Rev.2는 외적인 부분부터 성능에 이르기까지 소비자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듬었다.”라며, “고성능 시스템을 완성시킬 선택지 중 하나로 자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닉스 ML240·360 프로즌튜나 Rev.2는 라디에이터 길이 240mm인 ML240, 길이 360mm인 ML360 등 두 가지 모델이 있다. 120mm 쿨링 팬이 장착되므로 ML240은 듀얼 팬, ML360은 트리플 팬 구성이다. 제품에 따라 최대 280~320W TDP까지 지원 가능해 최신 인텔, AMD 프로세서를 사용 가능하다. 물론 CPU 소켓 호환성도 문제없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