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0P 영상을 4K로 업스케일 한다···NVIDIA RTX 비디오 슈퍼 해상도 내달 출시

▲ 사진 = NVIDIA 공식 유튜브
▲ 사진 = NVIDIA 공식 유튜브

엔비디아가 CES2023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신제품 RTX 4070 Ti를 발표한 바 있죠.

관련된 발표 내용 중 NVIDIA RTX 비디오 슈퍼 레졸루션(RTX Video Super Resolution)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RTX 30, 40 시리즈 그래픽카드에 한해 엣지, 크롬 등 브라우저에서 1080P 비디오 영상을 실행하면 4K로 업스케일링 해줘 더욱 선명한 영상 품질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로 1080P에서 렌더링 되는 만큼 더 적은 전력소모와 전 세계적으로 본다면 친환경적인 면에 있어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일부 기업에선 데이터 사용에 따른 망 사용료에 대한 걱정도 나오고 있는 요즘인데, 이러한 업스케일링 기술이 보다 다양하게 활용됐으면 좋겠네요.

 

SKT 알뜰폰, 5G 중간요금제 준비한다

▲ 사진 = KT엠모바일에서 선보인 5G 중간 요금제
▲ 사진 = KT엠모바일에서 선보인 5G 중간 요금제

일전 KT엠모바일에서 5G 중간요금제로 알뜰폰 요금제를 내놓은 바 있죠.

관련되어 SKT도 5G 중간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가격적인 메리트에 있어 알뜰폰 요금이 훨씬 저렴한 만큼 경쟁에 나서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LGU+는 아직 출시와 관련되어 미정이라고 하는데요. SKT와 KT 등의 경쟁사에서 어떻게 출시하는지 그리고 실제 시장 반응은 어떤지 등을 파악한 후 움직이는 것이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일전 KT엠모바일에서 출시한 5G 중간요금제는 QoS 즉, 속도제한을 걸어 활용하는 데이터가 적용되지 않았는데요.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데이터가 완전 차단되는 만큼 SKT에서는 해당 QoS를 적용한 요금제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존 인원 추가감축한다, 총 1만 8,000명 감원 예상

경기 불황과 고용침체 등이 더해진 요즘 최근 대기업 반도체와 IT 기업에서는 기존 인원을 해고하는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월스트리트저널(WSJ)가 최근 보도한 정보에 따르면 몇주 내에 대규모 감원에 나설 것이며, 약 1만명이 해고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일전 전체 감원 규모를 포함한다면 총 1만 8,000명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일전 마이크론과 인텔에서도 대규모 인원 감축을 발표한 바 있는데 전반적으로 IT 업계가 많이 힘든 것 같습니다.

 

상어야? PC 케이스야? 쿨러마스터 커스텀 케이스 공개

CES 2023에서 다양한 IT 신기술과 제품 그리고 향후 친환경에 대한 정책 등이 발표되고 있는데요.

쿨러마스터에서는 상어 형상을 적용한 Shark X PC케이스를 공개했습니다. 이게 상어인지 정말 PC 케이스인지 잘 만들었는데요.

주요 스펙으로는 Mini ITX 메인보드, 최대 335mm 길이 그래픽카드, 최대 360mm 수랭쿨러 장착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별개로 운동화 형상을 적용한 스니커(Sneaker) 케이스도 함께 공개했는데요.

실제 시중에 출시한다면 다양한 매니아 층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RTX 40 시리즈와 인텔 13세대 품은 MSI 고성능 노트북 등장

인텔 13세대 프로세서와 함께 RTX 40 시리즈 모바일 제품들이 발표됐죠.

관련되어 MSI가 CES 2023을 통해 13세대 HX 프로세서와 함께 RTx 40 시리즈를 내장한 고성능 노트북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RTX 40 시리즈에서 지원하는 AI 기반의 DLSS 3는 물론 레이트레이싱 기술과 크리에이터 등에게 대응하는 고성능 노트북이라고 하는데요. MSI만의 오버부스트 기술로 최대 250W 전력공급을 지원해 성능 제어 없이 고성능을 유지할 수 있고 CPU및 GPU를 공유하는 히트파이프로 우수한 쿨링 환경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고성능 노트북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MSI에서 발표한 제품을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