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가 1월 24일 출시한 액션 RPG 신작 ‘포스포큰’(FORSPOKEN) PC 버전도 체험판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포스포큰은 스퀘어 에닉스 산하에 있는 루미너스 프로덕션(Luminous Productions)이 개발한 게임이다. 갑자기 낯선 세상에 소환되어 신비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된 소녀 ‘프레이 홀랜드’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사나운 괴생명체들과 맞서 싸우며 벌이는 모험이 줄거리이다.

▲ PC 버전 체험판이 배포되고 있는 '포스포큰' (출처=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 PC 버전 체험판이 배포되고 있는 '포스포큰' (출처=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액션 RPG답게 화려한 기술과 마법으로 적들과 전투를 벌일 수 있고 각종 지형지물을 빠르게 헤쳐 나가는 파쿠르 액션도 가능하다. 다만 체험판은 사용할 수 있는 마법과 파쿠르 액션 종류가 많지 않아서 포스포큰의 모든 것을 즐겨보기 위해서는 게임 본편을 구매해야 한다.

한편 포스포큰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이렉트스토리지’(DirectStorage) 기술이 적용된 게임이다. 다이렉트스토리지는 여러 하드웨어가 많은 단계를 거쳐서 데이터를 주고받는 과정을 간소화시켜서 스토리지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따라서 다이렉트스토리지가 적용된 게임은 NVMe SSD에 설치하는 경우 기존 게임들보다 탁월하게 빠른 로딩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포스포큰 PC 버전은 스팀(Steam),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에서 판매 중이며, 체험판도 세 곳 모두 배포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