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휴대용 콘솔(게임기)용 AMD 라이젠 Z1 시리즈(AMD Ryzen Z1 Series)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라이젠 Z1 및 라이젠 Z1 익스트림 (Ryzen Z1 Extreme) 프로세서는 우수한 게이밍 경험과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하며 AMD RDNA 3 아키텍처 기반 내장 그래픽을 지원한다. 새로운 라이젠 프로세서는 에이수스(ASUS)와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휴대용 콘솔인 에이수스 ROG 엘라이(ASUS ROG Ally)를 통해 최초 공개 예정이다.

AMD 라이젠 Z1 시리즈 프로세서는 최대 8 코어 16 스레드 '젠 4'(Zen 4) 아키텍처 기반으로 설계되어 뛰어난 그래픽, 전력 효율성, 배터리 사용 시간 등 휴대용 게이밍 기기에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AMD RDNA 3 아키텍처 기반 내장 그래픽을 적용해 높은 그래픽 사양을 요구하는 최신 게임에서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게이머들은 AMD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AMD Software: Adrenalin Edition)에서 지원되는 AMD 라데온 슈퍼 해상도(AMD Radeon Super Resolution), 라데온 칠(Radeon Chill),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Radeon Image Sharpening), AMD 링크(AMD Link)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개인 플레이 방식에 맞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능을 통해 프레임률 및 반응성을 향상시키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모든 AMD 라이젠 Z1 시리즈 프로세서는 USB 4 버전 지원으로 최신 외장 스토리지 및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보다 향상된 연결성을 지원한다. 그리고 최신 LPDDR5 및 LPDDR5X 메모리 표준을 지원해 최고의 게이밍 성능, 저지연율 및 반응성을 제공한다.

라이젠 Z1 시리즈 프로세서 기반 게임 콘솔은 윈도우 11(Windows 11) 및 기타 운영 체제와 호환되어 모든 윈도우 11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을 구동할 수 있다. x86 아키텍처 및 윈도우 11 운영 체제 기반으로 주요 소셜 및 생산성 소프트웨어 액세스를 지원하며, 스마트 전원 관리 기술을 통해 장시간 안정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게이머들은 별도 판매되는 Xbox Game Pass 얼티밋을 통해 다양한 PC 게임 타이틀을 접하고 게임 라이브러리에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AMD 라이젠 Z1 시리즈 프로세서는 에이수스 ROG 엘라이를 통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출시 일정 및 가격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5월11일 에이수스를 통해 공식 발표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