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의 국내 공식 유통사인 아인스시스템(대표 이승현)이 ‘HP OMEN 32q 게이밍 모니터’(이하 HP OMEN 32q)를 출시한다.

HP OMEN 32q는 최대 해상도 QHD(2560x1440), 화면주사율 165Hz (디스플레이포트 연결 시), 응답 속도 1ms(GtoG)여서 게임 시 매끄러운 화면을 보여준다. 그리고 화면 위아래가 어긋나 보이는 티어링(tearing) 현상을 줄여주는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도 사용 가능하며, CMR(Clear Motion Ratio)을 통해 VESA 인증 ClearMR 디스플레이 사이의 화면 이동 시 남는 잔상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HP OMEN 32q는 32인치 평면형 IPS 패널이 적용되어 수평수직 시야각 178도를 제공한다. 따라서 색상 왜곡 문제없이 다양한 위치에서 화면을 볼 수 있다. 또한 밝기 400니트, 색 영역 sRGB 99%, HDR 등으로 풍부한 색감과 세밀한 명암 표현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시력을 보호하는 기술로는 로우 블루 라이트와 플리커 프리가 적용되었다. 세계적인 시험인증기관 TUV 라인란드의 아이세이프(Eyesafe) 인증으로 안전성을 검증받았고, 색감이 과도하게 변하지 않아서 화질에 민감한 사람에게도 유용하다.

모니터 스탠드는 피벗, 틸트 등 화면 높낮이와 각도 조절 기능도 적용되었고 제품 후면에는 100x100 규격 VESA 마운트가 있어서 모니터 암에 거치할 수 있다. 무상 보증 서비스는 1년 동안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