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함(대표 김승진)은 자사 TV 라인업인 COSMO 일반형 TV에 구형 PC나 액정이 파손된 노트북을 연결해 레트로 게임 오픈소스 다중 플레이 다기능 에뮬레이터 '레트로 아크'(Retro ARCH)를 설치해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레트로 아크는 다양한 기종의 레트로 게임 에뮬레이터를 통합·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프론트엔드 애뮬레이터 중 호환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비롯하여, 스팀, 윈도우, 라즈베리파이, 리눅스 등 다양한 OS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배포 중이다.

더함 COSMO 일반형 TV는 더함에서 판매하는 기본기에 충실한 실속형 라인업으로 색표현이 뛰어나 화질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군이다.

가성비를 앞세운 TV의 경우 저가 제조사 제품을 별도로 수입·판매되어 색감과 화질에 대한 불만이 있었던 반면, 더함은 구글 OS TV, QLED TV 등 상위 라인업 모델에서 해당 옵션만 제거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만족감도가 높다. 특히, 구글 OS TV, QLED TV에 적용되는 몰입감 높은 제로 베젤도 그대로 적용하고 있다.

▲ 더함 COSMO TV C321FHD
▲ 더함 COSMO TV C321FHD

더함은 TV 업체에서 유일하게 공식 추천 세팅 값 및 펌웨어 제공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LG, 삼성과 함께 중소기업에서 유일하게 한국 소비자원으로부터 우수 평가를 받아 품질을 인정받았다.

해당 콘텐츠는 더함 공식 유튜브 채널과 더함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