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 마케팅 회사 함샤우트 글로벌(대표이사 김재희)이 챗GPT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시리즈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AI 트랜스포메이션' 콘텐츠를 제작,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챗GPT를 중심으로 다가오는 인공지능 시대에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어떤 전략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또한 홍보 및 마케팅 업계 전문가들은 어떤 준비들을 해야 하는지, 국내 최고 AI 전문가와 함샤우트 글로벌 마케팅의 리더들이 국내 최고 AI 전문가와 함께 심도 깊은 논의를 다룰 예정이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올 초부터 전사적으로 Chat GPT를 위시한 다양한 인공지능 앱들을 실무에 적용 테스트를 하고 분석을 해 서로 공유하는 세션을 지속적으로 가진 바 있다. 해당 스터디와 리서치, 테스트를 기반으로, 이번 영상 시리즈에서는 챗GPT가 기존 소비자 행동을 일으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 즉 정보탐색, 브랜드 인지, 브랜드 선택 등에 어떤 역할을 하게 될 것인지, 또한 브랜드들은 이런 변화 속에서 소비자들과의 관계 맺기를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등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인공지능 시대에 마케팅이라는 업은 과연 어떤 변화를 맞게 될 것인지, 소모적이고 반복적인 업무들이 줄어드는 대신 홍보 & 마케팅 전문가들은 과연 어떤 역량에 집중해야 할 것인지, 그리고 마케팅이 비즈니스에 좀 더 효율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챗GPT를 주제로 한 함샤우트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는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AI 시대 브랜딩 전략의 변화와 마케터 역할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눌 김재희 대표와 송준용 대표와의 대담(2회), 함샤우트 글로벌 디지털본부와 IMC본부를 각각 총괄하는 본부장들의 Chat GPT 활용을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 영상(2회), 함샤우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과 AI 전문가 김상윤 교수의 썰전 아닌 썰전(1회) 등 6회 분량으로 이뤄졌다. 영상은 함샤우트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 티저 영상부터 1주 1회씩 차례로 한달 간 업로드 될 예정이다.

함샤우트 글로벌 김재희 대표는 "챗GPT의 활용법 관련 컨텐츠가 넘쳐나고 있는 이때, 함샤우트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의 인공지능 연구와 분석을 통해 도출한, 인공지능 시대에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 그리고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좀 더 효율적으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 등 좀 더 원론적으로 고민해야 할 사항들을 이번 함샤우트 글로벌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에 담았다. 본 컨텐츠를 통해 더 고민이 되었으면 하는 주제들을 알려주시면, 향후 지속적인 영상 제작을 통해 담아내 보겠다"라고 밝혔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지난 26년간 자동차, 게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금융, IT, 가전, 식음료, 뷰티, 건강 등 국내외 4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컨설팅, 디지털PR 컨설팅, SNS 콘텐츠 마케팅, 온·오프라인 광고, 언론홍보 컨설팅, 위기관리, 인플루언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프로모션, 퍼포먼스 광고 등 마케팅에 대한 A to Z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 4개 본부, 80여 명의 프로페셔널한 AE들이 디지털 딥택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미디어, 언론홍보, 위기관리, 영상, 온·오프라인 광고, 프로모션 등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세계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 WE Communication의 국내 독점 파트너로서, 국내 기업의 해외 프로젝트와 글로벌 기업의 국내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