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연례 기업 책임 보고서를 공개했다. 올해 보고서에는 3년 전에 제시한 2030년까지 다양한 공급 업체와의 글로벌 연간 지출을 20억 달러로 증가시키는 목표를 8년 앞당겨 달성했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인텔이 다양한 공급업체에 지출한 금액은 총 22억 달러로 2015년에 공급 업체 다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했을 때 연간 총액의 거의 15배에 해당하며, 2019년 결과의 두 배 수준이다.

인텔은 기술이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넘어 공급망과 지역 사회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반도체 생태계 발전은 소외계층에게 공평한 기회 제공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그들의 지역사회를 활성화할 수 있다. 인텔은 다양성을 지닌 공급업체와 협력하면서 회복탄력성을 높이고, 글로벌 공급망과 인텔이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사회 내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인텔이 공급업체 다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했을 당시 반도체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공급업체가 공급망에 제공하는 긍정적인 혜택에 대해 제한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인텔은 다수의 이니셔티브와 규모가 큰 공급업체 및 산업 그룹과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반도체 업계 전반에 걸쳐 다양성을 지닌 공급업체를 확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해당 보고서는 환경, 사회 및 기업 거버넌스(ESG)에 대한 인텔의 약속이 어떻게 기업 성공의 열쇠가 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인텔은 통합된 ESG 프레임워크인 RISE(Responsible, Inclusive, Sustainable, Enabling)를 통해 인텔의 기술과 임직원의 전문성 및 열정을 바탕으로 더 책임감 있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텔이 공개한 연례 기업 책임 보고서의 주요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다.

 

- 공급망 다양성

오늘 인텔은 2030년 목표보다 8년 앞당겨 22억 달러의 다양한 공급업체 지출을 달성했다는 주요 이정표를 발표했다. 2023년 말까지 미국 내 흑인 소유 공급업체에 2억 5천만 달러, 2023년 말까지 전 세계 소수계 소유 공급업체에 연간 8억 달러를 지출하는 등 두 가지 관련 공급업체 다양성 이정표를 조기 달성했다.

 

- 다양성 및 포용성

2021년 공식 출범 이후 글로벌 포용을 위한 연합(Alliance for Global Inclusion)은 회원사 수가 5개에서 15개로 늘어나는 등 3배 증가했으며, 다양성 및 포용성 개선 사항 추적, 모범 사례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산업 전반의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강조하는 벤치마크인 포용성 지수를 만드는 데 의미 있는 진전을 이뤘다. 보고서 전문에는 인텔의 인력 및 포용성 노력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보도 포함됐다.

 

-지속가능성

에너지: 인텔은 미국, 유럽,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사업장에서 100% 재생 에너지 사용을 위해 2022년 말 기준 전 세계적으로 93%를 달성했다.

물: 2022년 인텔은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해 약 96억 갤런(약 364억 리터)의 물을 절약했으며, 유역 복원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통해 30억 갤런(약 114억 리터)을 복원했다. 이 같은 프로젝트를 통해 미국과 인도에서 사용하는 물보다 더 많은 물을 재활용했다.

제품 및 플랫폼: 2023년 1월, 인텔은 역대 가장 지속 가능한 데이터센터 프로세스인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코드명: 사파이어 래피즈)를 출시했다.

 

- 테크 포 굿(Tech for Good)

책임감 있는 AI: 2022년, 인텔은 AI 가치 사슬에서의 입지를 활용하고, 의미 있는 진전을 주도하고, 해당 노력을 글로벌 범위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책임감 있는 AI 전략의 세부 사항을 공유했다. 책임감 있는 AI 기술 구현의 일환으로, 인텔은 96%의 정확도로 밀리초 단위로 가짜 동영상을 탐지하는 기술인 페이크캐처(FakeCatcher)를 활용한 딥페이크 탐지 플랫폼을 개발했다.

AI 교육: 인텔은 더 많은 인력이 AI 기술에 더 쉽게 접근하고 포용할 수 있도록 미국 지역 전문대학들과 함께 인력을 위한 AI(AI for Workforce)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36개 주에 걸쳐 81개 학교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참여 학교의 40% 이상이 소수자 지원 기관(Minority Serving Institutions)으로 지정됐다.

 

인텔 홈페이지에서 2022-23 기업 책임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