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23일부터 27일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 페스티벌 '게임스컴 2023'이 사상 최대의 참가국과 행사장 규모 등 역대 최대의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게임스컴 2023년 행사에는 26개국에서 33개의 국가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총 전시 공간은 2022년에 비해 1만 평방미터 증가해 총 23만 평방미터에 달하며, 이는 게임스컴의 새로운 기록이다. 참가 국가도 작년 53개국에서 60개국으로 늘어났다.

▲ 게임스컴 2022
▲ 게임스컴 2022

또한 게임스컴 주최측은 제프 키글리가 진행하는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 대한 퍼블리셔와 개발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표현하고 있으며, 게임 미디어 IGN이 최고의 게임 플레이, 데모, 뉴스, 인터뷰 및 게임 출시 소식을 전시장에서 직접 제공하는 공식 라이브 스트리밍 '게임스컴 스튜디오'를 다시 한번 제작하기로 계약했다고 밝혔다.

▲ 게임스컴 2022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 게임스컴 2022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쾰른메세의 게임스컴 디렉터인 팀 엔드레스는 "지난해 게임스컴은 독특한 커뮤니티와 많은 게임 회사의 강력한 지원 덕분에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라며, "올해는 게임스컴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면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이다. 특히 업계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지난 몇 년 동안 불참했던 대기업들이 올해도 참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스트리밍 분야 등 관련 산업에 대한 개방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점도 게임스컴의 큰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궁극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게임 이벤트로서 게임스컴의 중요성은 2022년보다 더 국제적인 행사였을 뿐만 아니라 팬데믹 이전에도 분명하게 드러났다. 커뮤니티와 마찬가지로 저도 게임스컴 2023이 빨리 시작하길 고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 게임스컴 2022
▲ 게임스컴 2022
▲ 게임스컴 2022
▲ 게임스컴 2022

현재, 게임스컴 2023 참가 기업은 9GAG, 에어로소프트, 아마존 게임즈, 아마존 프라임, AMD, 어셈블 엔터테인먼트, 아스트래건 엔터테인먼트,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크런치롤, 데볼버 디지털, ESL 페이스잇 그룹, 포커스 엔터테인먼트, 프론티어 디벨롭먼트, GIANTS Software, Headup Games, Hoyoverse, 레고 그룹, 레벨 인피니트, 미니, 넷플릭스, 넥슨, 닌텐도, 펄어비스, 플레이언, 로우 퓨리, 로켓 빈스 TV, 삼성, 세가, 스타워즈 아쇼카(디즈니+), 팀17, 틱톡, 유비소프트, 엑스박스 등이다. 그 밖의 기업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독일 게임산업협회 게임 담당 디렉터 펠릭스 포크는 "전 세계 약 30억 명의 사람들이 국경을 넘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에게 게임스컴은 하이라이트 이벤트"라며, "특히, 커뮤니티와 업계가 한자리에 모여 자리에서 게임을 함께 축하하고 게임 산업의 뛰어난 중요성을 모두에게 알릴 수 있는 중심 행사가 필요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계속되는 참가 업체 증가와 발전은 게임스컴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보여준다. 이미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게임스컴의 온오프라인 이벤트 시작을 고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