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나파가죽 등의 신소재로 글로벌시장 의자의 혁신을 이끄는 독일 게이밍체어 브랜드 노블체어가 ‘유러피안 하드웨어 어워드 2020(European Hardware Awards 2023/이하 EHA 어워드 2023)’에서 게이밍 체어 부문을 수상,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관왕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노블체어가 석권한 ‘EHA 어워드’는 매년 유럽 전지역에 최고의 언론인 100명 이상이 유럽 전역에서 판매되는 최고의 하드웨어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유럽 각국의 최고 전문가를 동원하는 어워드로는 유일하며 영국의 ‘키트구루(KitGuru)’, 폴란드 ‘퓨어PC(PurePC)’, 스페인 ‘긱네틱(Geeknetic)’, 프랑스 ‘카우콧랜드(CowCotLand)’, 북유럽의 ‘아이오테크(io-tech)’, 루마니아의 ‘랩 501(Lab 501)’, 이탈리아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Hardware Upgrade)’, 네덜란드의 ‘하드웨어 인포 Hardware. Info)’, 독일의 ‘하드웨어 럭스(HardwareLuxx) 등의 각 언론인은 서로 어떤 제품을 후보로 선정했는지 알 수 없는 가운데 가장 뛰어난 제품을 지명하는 형태다.

 

이번 ‘EHA 2023’ 게이밍 체어 부분을 수상한 제품은 ‘노블체어 레전드’ 시리즈로 고급 카시트를 연상하는 라인에 몸집이 큰 이들도 편안하도록 넉넉한 시트가 특징이다. 최대 2미터, 150kg 몸무게까지 지원하며 소재와 컬러의 선택 폭을 넓혀 블랙/화이트/레드가 섞인 스포티한 컬러매치를 포함, 세련된 화이트, 중후한 블랙, 패브릭, 자바 컬러 등으로 선보인다.

특히 ‘EHA’에서 4년간 수상한 노블체어의 스테디셀러 ‘에픽 시리즈’의 활약이 돋보인다. ‘에픽시리즈’는 독일의 프로게임팀 마우스포츠(Mouseports/ Mouz) 프로게임팀과 콜라보를 통해 게이밍에 특화한 설계로 반나절 이상 앉아있는 게이머, 인플루언서들을 위한 최적의 편안함을 전하면서 의자 중심이 견고한 스틸프레임으로 변형과 뒤틀림이 없다. 

 

의자의 높낮이는 10cm가량 위아래로 바꾸는 ‘클래스 4 가스 리프트’를 지원하며 팔걸이는 상, 하, 좌우, 대각선 등 팔을 놓는 위치대로 조절하며 락킹매커니즘을 탑재해 체형과 자세에 따라 맞춤식 설정이 가능하다. 등받이는 90 °부터 135 ° 각도까지 기울인 채 고정하거나 누워 쉴 수 있으며 프리미엄 의자답게 표면은 왕관로고, 알루미늄 엠블럼 패치, 다이아몬드 스티치 등이 특징이다.

노블체어 에픽시리즈는 매년 다양한 컬러, 특수 최첨단 소재를 탑재하고 SK Gaming edition 게임팀 및 메르세데스 벤츠 등과 콜라보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왔다. 

국내 정식 판매중인 제품으로는 땀, 공기가 통하는 독일산 고품질 커버 재질에 커피브라운 컬러의 ‘자바 에디션(Java Edition)’, 스포티한 옆라인과 좌석표면에 화이트/블랙 또는 블랙/골드, 블랙의 촘촘한 자수와 컬러를 매칭해 스타일리쉬함을 극대화 한 ‘에픽 화이트블랙’ ‘에픽 골드 블랙’, ‘에픽올블랙’ 등이 선보인다. 

같은 독일 국가이자 명품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와 독점 콜라보하면서 F1 경기에서 연속 우승한 벤츠 AMG 스포츠카의 감성을 품은 ‘에픽 메르세데스 AMG 게이밍의자’, 부드러운 패브릭의 폭신한 착좌감과 통기성에 얼룩, 변색을 쉽게 닦고 반려동물 발톱에도 긁히지 않는 벨벳 질감의 특수 패브릭의 ‘에픽 tx’ 시리즈 또한 모두 4년 연속 ‘EHA’을 수상한 에픽시리즈를 모티브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