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게임'은 과몰입하기 좋은 장르다. 플레이어의 선택 하나에 게임의 스토리가 바뀌거나 캐릭터가 사라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연애를 다룬다면 선택의 긴장감은 배가 된다. 어떤 대답, 어떤 행동을 선택하냐에 따라서 상대방의 반응과 호감도가 달라진다. 최악의 선택을 할 경우 그대로 게임은 끝이다.

로맨틱 코미디를 기반 인터렉티브 게임을 좋아한다면, 달달한 이야기가 하나 있다. 메디방 주식회사와 개발사 몬스터 가이드가 로맨틱 코미디 기반 인터랙티브 추리게임인 ‘과몰입금지’를 스팀에 출시했다. 과몰입금지는 한국어 외에도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를 지원하며 일본에 거점을 프로모션 기업 메디방이 퍼블리싱을 진행한다.

과몰입금지는 영화와 같은 영상미와 다양한 미니게임, 퀵타임 이벤트와 같은 요소를 통해 게임의 몰입감을 높였다. 현실과는 다르게 게임 진행 상황을 직관적으로 보여주어 돌아가고 싶은 시점이 있는 경우 해당 상황의 선택지로 돌아가 다시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다.

과몰입금지의 주인공 연우는 숙취에서 깨어나, 어젯밤 술자리에서 자신이 누군가와 키스를 했다는 것을 기억해낸다. 플레이어가 주인공 연우가 되어 전날밤 일어났던 사건을 역추적하며 단서를 모으고, 퍼즐을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진실을 찾게 되는 스토리이며, 특히 다회차 플레이시 추적해야 할 대상이 바뀌어 새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색다르다.

게임 관련 최신 소식은 스팀 페이지 혹은 메디방의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