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니콘 Z마운트 풀프레임(FX포맷) 미러리스 카메라용 중망원 단초점 렌즈 ‘NIKKOR Z 135mm f/1.8 S Plena’를 발표했다.

▲ 중망원 단초점 렌즈 'NIKKOR Z 135mm f1.8 S Plena
▲ 중망원 단초점 렌즈 'NIKKOR Z 135mm f1.8 S Plena

‘NIKKOR Z 135mm f/1.8 S Plena’는 니콘의 고급 렌즈라인 S-Line 모델 중 하나로, 프레임의 주변부까지 밝고 투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며 대구경 Z 마운트를 채택해 수준 높은 광학 성능을 자랑한다. 최대 f/1.8의 조리개값으로 균형 있는 배경 흐림 효과(보케)를 구현해 피사체의 입체감을 돋보이게 한다. 

특히 니콘의 렌즈의 반사 방지 효과 ‘메소 아몰퍼스 코팅(Meso Amorphus Coat)’과 ‘아르네오 코팅(ARNEO Coat)’을 사용해 고스트 및 플레어 저감 효과를 제공하며, 포커스 브리딩 억제와 STM(스테핑 모터)를 사용한 AF저소음화를 실현해 영상 촬영용으로도 적합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채윤석 마케팅부장은 “신제품 NIKKOR Z 135mm f/1.8 S Plena는 니콘이 야심 차게 준비한 최고급 렌즈로, 이름과 가격에 걸맞는 우수한 성능으로 사용자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신작”이라며, “앞으로도 니콘이미징코리아는 고객의 니즈 모두를 아우르는 제품 개발을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