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스마트폰에서부터 TV까지, 다양한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신 유튜브 업데이트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유튜브는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하여 더욱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와 기능을 더해 시청자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형 시청 환경을 제공했다. 이에 더해 앞으로 이용자들이 유튜브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30여 개의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 업데이트가 적용된다.

먼저 이제 모바일 기기에서 향상된 오디오 제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오늘부터 '안정적인 볼륨' 기능이 자동으로 사용 설정되어 거슬릴 수 있는 음량 차이를 줄여주고, 전체적인 시청 및 청취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 편안한 청취(사진=유튜브 한국 블로그)
▲ 편안한 청취(사진=유튜브 한국 블로그)

2배속 시청도 가능해진다. 이용자들은 전체 화면 또는 세로 모드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플레이어 화면을 아무 곳이나 길게 누르면 재생 속도가 2배속으로 자동 변경되며,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에 도달했을 때 손을 떼면 기존 속도로 돌아온다. 이 기능은 웹, 태블릿,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 길게 눌러 2배속 시청(사진=유튜브 한국 블로그)

미리보기 썸네일 기능도 추가된다. 탐색 중 다시 원래 시청하던 장면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손가락을 해당 지점으로 옮기고 진동이 느껴질 때 손을 떼면 시청을 중단했던 바로 그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다.

▲ 손쉬운 탐색(사진=유튜브 한국 블로그)

또한, 음성 또는 노래로 검색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노래를 연주하거나, 부르거나, 흥얼거리는 것만으로도 해당 노래를 검색할 수 있다. AI 기술로 음성과 음원을 매치시키는 이 기능은 몇 주 내로 출시될 예정이며, 당분간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지원된다.

▲ 음성 또는 노래로 검색(사진=유튜브 한국 블로그)

이 밖에도 화면 잠금 기능, ‘내 페이지’ 탭 추가 및 디자인 관련 다양한 업데이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유튜브 키즈 앱과 같은 유튜브의 다른 서비스에도 더욱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