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글로벌 PC 액세서리 및 기술 제조 기업 ‘EZDIY-FAB’ 브랜드를 국내에 정식 유통한다.

2016년에 설립된 EZDIY-FAB은 “누구나 쉽게 PC를 조립하세요.”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다양한 액세서리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이다. 마이크로닉스는 EZDIY-FAB 국내 유통으로 소비자들에게 조립 PC 튜닝 관련 선택지를 새롭게 제안하고 동시에 자사 제품군과 연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은 지포스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 보조전원으로 쓰이면서 알려지게 된 12VHPWR(PCI-E 5.0) 어댑터와 직결 슬리빙 케이블을 시작으로 PCI-E 8핀 연장 슬리빙 케이블, ATX 24핀 · CPU(4+4) 보조 전원 연장 슬리빙 케이블 등 26종에 달한다. 이 제품들을 사용할 경우 파워 서플라이 전원 케이블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하다.

우선 12VHPWR 어댑터는 케이블을 90도 혹은 180도 방향으로 연결해 안정적인 사용을 돕는다. 직결 케이블이 짧거나 단자 끝을 꺾어 연결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보완해준다. 본체 외관을 알루미늄 소재로 마무리해 깔끔한 디자인 및 발열 관리에도 이점이 있다. 메인보드에 연결하는 24핀 주전원 어댑터는 깔끔한 선정리와 함께 본체에 LED를 적용해 화려함을 더한다.

연장 슬리빙 케이블은 파워 서플라이의 케이블을 확장하고 여유롭게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등 주요 장치를 연결할 수 있게 만든다. 고밀도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열수축에 의한 케이블 변형을 최소화했으며 탄력성까지 뛰어나 조립 편의성이 유리하다.

박정수 마이크로닉스 컴포넌트 사업부문 사장은 “케이블 정리는 기존에 PC 조립 과정의 걸림돌 중 하나였다면 지금은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해 케이블 정리는 물론 자신의 개성을 부각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EZDIY-FAB 브랜드 유통을 시작으로 시장의 다양성을 지원하고 자사 제품과 연계를 통해 브랜드 영향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