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3세대 AMD 에픽(AMD EPYC) 프로세서 라인업 신제품을 발표했다.

3세대 AMD 에픽 CPU는 ‘젠 3’(Zen 3) 코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주요 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 정부 및 금융 서비스 전반에 걸쳐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3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는 라인업 전반에 걸쳐 고속 DDR4 메모리 최대 8채널, PCIe Gen 4 최대 128레인을 지원하는 강력한 성능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높은 IT 인프라 투자 가치를 제공한다. 새로운 3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 제품군은 미국 시간 기준으로 11월 7일 출시되었으며, 기존 AMD 에픽 7003 시리즈 CPU 기반 시스템과 호환되어 원활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 3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 (사진=AMD)
▲ 3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 (사진=AMD)

최근 에미레이트 NBD 은행(Emirates NBD Bank)은 성능 개선, 비즈니스 크리티컬 컴퓨팅 작업 통합, 고객을 위한 효율적인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을 목표로 3세대 AMD 에픽 CPU를 도입했다. 또한 핀테크 소프트웨어 업체 모네타고(MonetaGo)는 AMD 에픽CPU 기반 구글 클라우드 컨피덴셜 컴퓨팅 기술을 도입해 금융 사기 방지에 활용하는 한편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재정 관리도 제공하고 있다.

3세대 에픽 CPU 제품군은 다양한 파트너 시스템에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최적의 가격 대비 성능은 물론, 최신 보안 기능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한다.

시스코 총괄 책임 겸 컴퓨팅 부문 수석 부사장인 제레미 포스터(Jeremy Foster)는 “시스코와 AMD는 장기간 협업해 왔으며, 고객의 데이터 센터 설계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하고자 세계적인 수준의 UCS 랙 서버, 에픽 기반 블레이드 서버 공급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코 UCS 서버는 성능과 지속가능성, 효율성의 고유한 조합을 통해 고객이 차세대 기술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모든 컴퓨팅 작업을 대규모로 실행하고 IT 인프라의 가치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기가 컴퓨팅(Giga Computing)의 영업 부사장 빈센트 왕(Vincent Wang)은 “기가바이트는 에픽 CPU의 개발 전반에 걸쳐 AMD와 동행해왔으며, 2016년부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 우리는 인공지능 및 고성능 컴퓨팅, 클라우드, 엣지 컴퓨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놀라운 시스템을 설계했다.”라며, “에픽 프로세서 제품군은 DDR5 및 PCIe Gen 5를 통한 강력한 성능 뿐 아니라 DDR4 및 PCIe Gen 4를 활용한 비용 및 에너지 효율적인 옵션도 제공한다. 따라서 다양한 시장에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