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O로보 그렌다이저: 늑대들의 향연’(UFO Robot Goldorak: The Feast of the Wolves)이 11월 15일 출시되었다.

UFO로보 그렌다이저: 늑대들의 향연은 일본의 거대 로봇 애니메이션 ‘UFO로보 그렌다이저’를 원작으로 삼아 프랑스의 게임사 마이크로이즈(Microids)가 개발한 게임이다. 올해 3월 개발 소식과 짧은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는데 8개월 가량 지나 비로소 PC(스팀), PS4(PlayStation 4), PS5(PlayStation 5) 등으로 출시된 것이다.

▲ UFO로보 그렌다이저: 늑대들의 향연 (출처=스팀)
▲ UFO로보 그렌다이저: 늑대들의 향연 (출처=스팀)

주인공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듀크 프리드’이며 거대 로봇 ‘그렌다이저’에 탑승해 베가성 연합군의 원반수 군단에 맞서 싸우는 것이 게임 내용이다. 그렌다이저는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었던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며 전투를 벌이고, ‘스페이저 모드’로 변형하면 마치 3D / 2D 슈팅 게임처럼 색다른 방식으로 공중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한편 본 게임의 원작인 UFO로보 그렌다이저는 1970년대 후반 프랑스에서 방영했을 때 순간 시청률 100%를 달성한 기록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끈 작품이다. 마치 그 위상을 증명하겠다는 듯이 개발사인 마이크로이즈는 원작 속 듀크 프리드와 그렌다이저의 모습을 세세하게 구현하여 게임 속에 녹여내는 데 성공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