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명재덕 · 양경훈 공동대표)가 80PLUS GOLD 인증을 받은 ATX 3.0 규격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NEW FOCUS GX GOLD Full Modular White ATX 3.0’(이하 뉴 포커스 GX 화이트) 시리즈를 출시한다. 맥스엘리트는 지난 9월 뉴 포커스 GX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는데, 뉴 포커스 GX 화이트 시리즈는 기존 라인업에 화이트 색상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화이트 버전은 섀시를 화이트로 변경하고 쿨링팬과 메쉬 패턴 모듈러 케이블까지 모두 화이트 색상으로 변경하여 화이트 콘셉트 PC를 구상하는 소비자에게 어울린다.

ATX 3.0은 이전 세대의 파워 서플라이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출력 안정성을 요구한다. 인텔의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ATX 3.0을 지원하는 파워 서플라이는 정격 출력의 200%를 100ms(밀리세컨드, 1,000분의 1초) 동안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뉴 포커스 GX 화이트 시리즈는 해당 기준을 충족한다.

또한 표준 ATX용 140mm 섀시를 사용하면서도 FDB(Fluid Dynamic Bearing, 유체 베어링)가 내장된 135mm 쿨링팬을 장착해 파워 서플라이 발열을 조용하고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

별도의 슬리빙 케이블이 필요치 않은 메쉬 패턴 케이블도 시소닉 파워 서플라이의 장점이다. 풀 모듈러 방식으로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케이블만 선별적으로 장착할 수 있으며, PC 튜닝에 주로 사용하는 고가의 슬리빙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 덕분에 만족감이 더욱 높다.

이 외에도 80PLUS GOLD 인증을 통과한 고효율, ATX 3.0 지원을 위한 입력부 커패시터 강화, 더 높은 출력 안정성 확보를 위한 구리 차폐막 채택, 안정성 향상을 위한 금도금 터미널, 입·출력부 전체에 일본산 커패시터 적용, 저부하 시 정숙성 확보를 위해 쿨링팬 동작을 멈추는 하이브리드 모드, 부하 변화에도 출력 전압 변동이 거의 없는 높은 전압 정확도, 고전력 하드웨어를 위한 주석 도금 16AWG 모듈러 케이블, PCIe 5.0 그래픽카드용 12V-2x6 케이블 적용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뉴 포커스 GX 화이트 시리즈는 850W와 1000W 모델이 우선 출시된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