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이 구글 플레이가 발표한 '2023 올해를 빛낸 게임'에서 '인기 게임'으로, 애플 앱스토어가 발표한 '2023 App Store Award'에서 '올해의 iPhone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년 12월, 구글 플레이가 발표하는 '올해를 빛낸 게임'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1년 간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모바일 게임을 선정하는 연례 행사다. '인기 게임' 수상은 한 해 동안 사랑받았던 쟁쟁한 후보작 중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애플 앱스토어가 발표한 '2023년 App Store Award'에서도 '올해의 iPhone 게임'으로 선정되며, 비주얼과 전술이 돋보이는 전투 요소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지난 4월 출시된 '붕괴: 스타레일'은 주인공 '개척자'와 다양한 동료들이 함께 모험하며 은하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를 해결하는 과정을 담은 게임이다.

이 게임은 호요버스의 대표 IP인 '붕괴'를 기반으로 제작된 수집형 RPG로, 광활한 우주 경관 그래픽, 탄탄한 은하계 세계관으로 이목을 끄는 등 출시 전부터 사전등록자 1천만 명을 기록하며 2023년 기대작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개척자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은하계 모험을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