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 후원 플랫폼과 게이밍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이제이엔이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를 위한 오버레이 도구 ‘티윕(Twip)’의 새로운 기능인 ‘티윕마켓’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티윕마켓은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를 이용한 새로운 온라인 판매 채널로 본인들이 직접 선정한 게이밍 장비, 게임 키, 굿즈 등을 방송에서 판매할 수 있으며 해당 수익 일부를 정산받을 수 있다.

특히 굿즈는 본인들이 원하는 제품을 티윕마켓과 협의해 제작부터 배송까지 진행할 수 있다. 실제로 전 LCK 소속 프로게이머 출신의 유명 스트리머인 ‘앰비션’은 ‘앰비션 텀블러’를 제작해 판매 예정이다.

또 시청자는 상품을 구매하고 보상으로 방송을 통해 자랑하기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는 시청자에게 추가 포인트 제공이 가능하다.

티윕마켓에서는 에이수스 메인보드를 비롯해 AMD의 새로운 라이젠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 씨게이트의 HDD, SSD 등 게임 및 스트리밍을 위한 고사양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제품들을 시작으로 관련 제품 및 기기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티윕마켓은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티윕프로(TwipPro)’를 사용 중인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에게 제공되는 기능으로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는 대시보드에 판매할 상품을 추가하고 보상을 설정한 후 도네이션 페이지에 등록된 상품을 판매하면 되며 시청자는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의 티윕 도네이션 페이지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이제이엔 박찬제 대표는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가 이제이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수익화 방법을 이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며 이번에 오픈한 티윕마켓이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