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 출시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오늘 적용된 스타크래프트 II 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alm; PTR) 업데이트를 비롯해 앞으로 예정된 5.0 패치 적용까지 플레이어들은 스타크래프트 10년 역사를 기념하는 새로운 캠페인 업적, 모든 협동전 사령관들의 새로운 위신(Prestige) 특성과 및 캠페인 맵 제작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개선된 지도 편집기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지도 편집기가 개선되어서 기존보다 편리하게 지도를 편집할 수 있다. 아케이드 맵에 신규 ‘캠페인’ 장르가 추가되었고 지도 편집기를 사용하면 창의적으로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캠페인 제작도 이전보다 원활하게 개선됐으며 지도간 불러오기도 가능하다. 그리고 기존에는 오프라인에서만 지원했던 일부 캠페인은 이제 스타크래프트 II 아케이드에서도 실행할 수 있고 협동전에서도 사용자 지정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업적도 추가된다. 노바 비밀 작전을 포함한 모든 스타크래프트 II 캠페인에 추가되는데 모든 업적 달성 시 신규 스톤(Stone) 아나운서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위신' 시스템으로는 1레벨에서 15레벨 진척도를 사령관마다 최대 세 번까지 추가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되며 지정된 사령관의 위신을 활성화할 때마다 고유 위신 특성이 잠금 해제된다. 플레이어들은 이를 통해 해당 사령관의 핵심 게임 플레이에 변화를 줄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 II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