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코리아(대표 에무카이 타카시)가 컴컬러 GD 시리즈 복합기 고사양 모델인 ‘GD9630’을 선보였다.

GD9630은 문서 출력량이 많은 사무실 및 관공서, 그리고 상업용 인쇄 업계 라이트 유저를 주 고객층으로 하는 프린터 제품으로, 기존 모델인 ‘컴컬러 9150’보다 분당 10장을 더 출력할 수 있다.

또한 기존 CMYK(4원색)에 그레이 잉크를 추가해서 다섯 가지 잉크를 사용하므로 블랙은 더욱 선명하게, 컬러 이미지와 그라데이션은 더욱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다. 특히 옵션인 퍼펙트 바인더, 메일 피니셔 등으로 책 제본은 시간 당 62권을 자체 제작할 수 있고, 메일피니셔는 시간 당 우편물 2,400통을 제작할 수 있다. 기존 컴컬러 제품으로는 시간 당 2,200통 우편물 제작이 가능하였다.

컬러 인쇄 비용은 타 제품과 비교하면 3분의 1로 낮아서 흑백으로만 보던 회의 및 교육용 자료를 컬러로 출력해 커뮤니케이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GD9630은 1분에 160매 출력이라는 빠른 인쇄 속도를 구현한 제품으로 고비용, 관공서, 교육시장, 의료 시장 뿐만 아니라 슬림 사이즈와 높은 가성비로 상업 인쇄 업계의 라이트 유저에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네 가지 원색 컬러에 그레이 컬러를 추가하여 보다 다양하고 세밀한 색 표현이 가능하며, 유용한 마무리 기능을 통해 외주 제작 없이도 자체 제작이 가능해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소코리아는 비즈니스 잉크젯 라인업인 FW 시리즈를 주로 일반 사무용 문서 제작을 위한 제품으로 내놓고 있으며, 프로페셔널 잉크젯 라인업인 GD시리즈는 각종 기업 홍보물 및 DM 등 상업 용도 문서 제작을 위한 제품으로 선보이는 중이다.

GD9630은 판교 본사에 마련된 쇼룸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객 센터로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