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아이앤씨코리아(대표 김태형)가 넷플릭스 5.1 버전을 지원하는 2021년형 65인치 UHD 스마트 TV 신제품 'U652 YouFlex HDR'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지난해 지원아이앤씨코리아의 인기 모델인 '4KFlex U650 UHDTV HDR WiFi QuickBoot'의 후속 모델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LG AH-IPS 패널을 적용하고 2.5초의 빠른 부팅을 실현한 제품이다. 특히, 기존 넷플릭스 5.0보다 많은 1GB 내장 메모리와 4GB SD메모리가 지원되어 4K 넷플릭스 영상 및 4K 유투브를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지원아이앤씨코리아측은 LG 정품 A-LIST급 패널을 적용해 화질이 뛰어나며 장시간 사용해도 불량이 없다고 강조한다. 178도 광시야각으로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도 색상 왜곡 없는 화질을 구현한다. 여기에 5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해 빠른 화면 전환 및 콘솔 게임 플레이 시에도 시인성이 높다.

더불어 보급률이 높은 HDR 10규격의 HDR 기능을 지원해 블루레이 플레이어 및 콘솔 게임의 HDR기능에 대한 호환성도 뛰어나다. 또, 4단계 업스케일링을 통해 선명한 화질을 지원하며, 크로마서브샘플링 4:4:4도 지원해 글자의 색 번짐 등으로 인한 가독성 저하가 적다. 플리커프리 기능도 적용되어 장시간 사용해도 눈이 피로하지 않다.

U652 YouFlex HDR은 프리미엄 고성능 칩세트로 평가받는 Mstar6886 칩세트가 적용되어 기존 스마트 TV의 한계 해상도인 Full HD보다 4배 높은 UHD 넷플릭스, 유투브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여기에 Cortex A55 멀티코어 CPU가 적용되어 고성능, 저전력 ARM 매크로 셀 기능을 제공한다.

유무선 Wi-Fi 네트워크 기능도 갖췄다. 유·무선 연결을 통해 4K 넷플릭스, 유투브 등을 쉽고 빠르게 시청할 수 있다. 별도의 MHL 케이블 연결 없이도 TV와 무선 Wi-Fi 연결 후 스마트폰의 화면을 고화질로 볼 수 있는 무선 Wi-Fi 미러링 기능도 갖췄다.

U652 YouFlex HDR은 좌·우 각 10W의 총 20W 출력의 스피커를 내장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ARC, CEC를 지원해 TV 리모콘 하나로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사운드 바 등을 연결하면 통합으로 제어 가능하다. 난연소재 V0 등급의 백커버를 적용해 발열을 방지하고 화재 가능성도 낮췄다.

U652 YouFlex HDR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지원아이앤씨코리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